rx580 cf로 cf는 상종하면 안된다는걸 깨닫고 지포스로 넘어왔으나

어째선지 호구가 된것 같은 기분...

RTX2080ti를 사고싶었으나 국내에서는 외국카드를 안받아주고

아마존에서는 가격이 너무 터무니없이 비싸서 그냥 2080으로 샀음

관세포함 947.77달러

 

 

 

 

일단은 rx580이랑 cf로 켜봄

 

 

인코딩을 돌려봤는데 cuda인코딩, amd하드웨어인코딩 동시에 가능하긴한데 효율이 더러움

rtx2080단독으로 돌리면 37초 걸리는걸 2개 동시에 돌리면 1분 30초 걸림....

GPU가 따로니까 1개돌리는거보단 오래걸리더라도 별차이 안날줄 알았는데 이정도로 성능에 지장이 생길줄은;;;;

 

그러고 타임스파이를 돌려봤는데

rx580단독으로 꼽고 돌렸을 때 4200점 언저리였는데

rtx2080 rx580 크파 상태로는 3200점밖에 안나옴....ㅋㅋㅋㅋㅋ

 

그리고 rtx2080 단독으로 돌리면

 

 

rx580cf 보다 2000점 정도 높음

그리고 다행히도  지금하고있는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가 2560*1080에서 베리하이옵 평균60프레임찍어줌... 580때는 40언저리였는데...ㅋ

 

 

인코딩에도 손해보고 게임플레이에서도 손해보면 굳이 rx580이랑 혼종으로 쓸 필요는 없고

이제 문제는 플루이드 모션을 대체할 수 있을까인데.... 드미트리렌더러가 괜찮다는데 왜 초록화면만 나오는거신가....ㅠ

(개발자에 의하면 튜링기반 gpu는 지원안한댄닼ㅋㅋㅋㅋㅋ 무료판써보고 결재할걸..ㅠ)

Posted by 찬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갖고있는 4K 영상들의 코덱이 전부 H.264라 용량을 너무 차지하고 있어서 H265로 인코딩하는데

GPU로 인코딩해도 속도가 맘에 안들고 게임할때 살짝 끊기는것도 있고 해서 오랜만에 업그레이드 ㅋ

플루이드 모션에 중독되어버려 RX480에 이은 RX580

하지만 이번엔 2장 CF ㅋㅋㅋ 개당 27만원으로 싼거 골라잡았음

근데 지포스쪽에서 RTX가 리얼타임광원만 있는줄알았는데 플루이드모션과 유사한 기능이 있는걸 보고 산거 후회하고 있기도 함....ㅠ

사실상 플루이드모션 빼면 라데온 살 의미가 하나도 없는데....

 

아무튼 메인스트림급 샀다고 공짜 게임도 주고 옷도 주네

 

 

RX480에서는 그래도 백플레이트있었는데 이번에 산 제품은 아수스인데도 불구하고 저렴해서 그런지 백플레이트도 없음

그리고 같은 X80라인인데 카드 크기도 줄었네

 

 

 

크기가 줄고 팬도 2개

 

 

먼저 1개만 꼽고 3D마크 타임스파이

 

 

그리고 4K 인코딩 (1000프레임 150000비트레이트)

 

 

그리고 2장 꼽고 3D마크 

 

 

 

프레임2배로 뽑아주는걸 보고 역시 2장 잘 샀어 싶었는데

 

 

 

정작 인코딩할때는 2장 다 안쓰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카드 하나만 활성화 되있고 나머지 하나는 놀고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럴줄 알았으면 샀겠냐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그래도 지포스RTX 기다릴걸 싶었는데 이거보고 더 후횤ㅋㅋㅋㅋㅋ

GPU 2개다 100% 써 먹어야 하는데 어흐흐휴ㅠㅠ 인코딩 속도가 똑같아 ㅠㅠㅠㅠㅠㅠ

어떻게 게임이라도 하면서 뽕을 뽑아야할 듯....

 

 

그리고 장착샷

역시 글카가 2개정도는 달려줘야 허한 기분이 안듦

 

 

Posted by 찬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오늘부터

    저거 티비 사운드바 아녜요?ㅋㅋㅋ

    인코딩할 때 글픽 하나만 돌아가는구나.. 두개 다 돌아가게 못하나봐요.

    2018.09.02 12: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맞아용ㅋㅋㅋㅋㅋㅋ 5채널 살까했는데 귀찮아섴ㅋㅋㅋㅋㅋ

      그래서 집에노는 지포스 그래픽카드랑 하이브리드로 달아서 쿠다 반 라데온그래픽가속 반으로 돌려볼까 생각중임미다 ㅋ

      2018.09.02 12:58 신고 [ ADDR : EDIT/ DEL ]

i7 4770, z77 extreme4, g.skill ddr3-1866 8gb x4 로 3년동안 쓰고있었음

게임하는데도 별 지장없었고, 인코딩돌리는데도 별 불만없었는데

gtx770에서 rx480으로 바꾸고 3dmark 돌렸는데 Brawn 도전과제가 클리어 되는거임. gpu는 일할려는데 cpu가 안도와준다며....

그래서 카비레이크 나오기만을 기다리다 카비레이크 시스템으로 전면 업글하였음

 

i7 7700k

z270 extreme4

ddr4-3000 16gb x2

 

 

원래는 2월 중순에 살려고 했는데

 아마존에서 렘이 정상가가 ddr4-2666mhz짜리가 24000엔이었는데 지금당장 재고는없지만 가격이 19000엔으로 찍힌걸 발견하는바람에

이건 지금 사라는 계시다 라는걸 느끼고 메모리를 지른거임

근데 메모리 사고나니까 2월달까지 못기다리겠는거임

그래서 시퓨랑 보드도 샀음

보드는 천엔 할인권 먹여서 19000엔에 샀지롱 아하하핳

 

 

시퓨랑 보드는 재고가 있었던 관계로 다음날 도착했음

 

 

그래서 받자마자 장착하고 구리스를 발라줬지

 

근데 메모리를 1월 11일에 샀는뎈ㅋㅋ

23일까지 안왘ㅋㅋㅋ

그래서 아마존꺼 캔슬하고

다른인터넷 쇼핑몰에서 ddr4-3000mhz짜리로 삼. 가격은 좀 더 비쌌지만 3000짜리니까...

물론 다음날 바로 도착 ㅋ

 

 

그래서 다음날이 3기시험 날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조립함 ㅋㅋㅋㅋㅋ

조립하는김에 쿨러에 묵은때들도 씻겨내고 케이스도 씻어낼까 했는데

일만드는거 같아서 다음으로 미룸 ㅋㅋ

 

 

영롱하게 빛나고있음

 

요즘보드는 led도 박혀서 나옴

그리고 led 설정도 가능하길래 광란의 led쇼를 찍어보았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체샷 한번 올려주고

 

 

위 스샷을 보면 알겠지만

3dmark 도전과제에 충격받고 산거기때문에

바로 3dmark 돌림 물론 5.0Ghz로 오버땡기곸ㅋㅋㅋㅋㅋ

 

지난번 업글때만해도 fire strike가 대세였는데

나도 모르는사이에 time spy가 나와있었음

이번업글 이후에 또 몇년뒤에 업글할지 모르기때문에 time spy는 메뉴얼옵션 구매안함 ㅋㅋ

 

 

뭔가.... 천점정도 올랐나....ㅋ

역시 그래픽카드를 하나 더 다는게 나았겠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이번 업글로 인코딩시간이 절반가까이 줄었음

마스캇토 영상(23분짜리) ts파일 비트레이트6천, 필터2개 적용하고 하는 인코딩 원래 40분 가까이 들던거 23분에 다됨 우왕

그리고 4k영상 인코딩 1시간짜리 비트레이트 2만4천짜리가 7시간정도(근데 인코딩하면서 다른작업도 했기때문에 인코딩만 하면 덜걸릴듯) 

 

근데 z77보드때 쓰던 사운드카드 ht-omega claro를 꼽을수가 없어...

요즘은 옛날 pci 슬롯은 보드에 아예 붙어있지도않엌ㅋㅋㅋ

그리고 usb포트가... 줄었어 ㅠㅠ 3.0 c포트는.... 있어봐야... 어따쓰라고... 내가쓰는 c포트는 내 폰 1개뿐인뎈ㅋㅋㅋ

나중에 pci슬롯용 usb카드 사야겠다

 

 

그리고 언제나 시스템 업글 글 마지막을 장식하는 옛날 부품샷(언제나처럼 포커스 안맞음)

 

이건 나중에 방학때 들고가서 집에다가 달아줘야징

 

근데 z77보드는 보드에 전원버튼이랑 리셋버튼 있어서 껏다켜기 편했는데

z270은 버튼 없어서 리셋이 힘듬..... 내 배치상 전원버튼이 앉아있을때는 손에 안닿아 ㅠㅠ 일어서서 한참 가서 눌러야대 ㅠㅠ

Posted by 찬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서비

    찬재님 정말 오랫만이네요~~ 주인장사진도 그대로고 해서 한번에 알아봤습니다 ㅎㅎ

    몇년전 마스캇츠 자막땜에 자주 들렸었는데 생각나서 한번 와봤습니다.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시는거같아 좋네요~ 항상 건강하세요 ^^

    2017.03.18 17:5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오랫만이네요 ㅋ 저는 잘 지냅니당 올해면 졸업하니까 내년부터는 시간적 여유도 많이 생기겠지영 ㅋ 그럼 본격적으로 다시 덕질을 ㅋㅋㅋㅋ

      2017.03.20 01:30 신고 [ ADDR : EDIT/ DEL ]
  2. 행복을 찾아가야 행복도 다가옵니다.행복을 찾아가야 행복도 다가옵니다.행복을 찾아가야 행복도 다가옵니다.

    2018.04.13 18:3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본격적으로 운동해주마



나으 심박수 60 ㅋㅋ  다른사람들은 보통은 70즘임 ㅋㅋ


나으 lumia 950xl 과 연동

코타나도 쓸수이따

골프기능도 쓸수있어서 라운딩할때 뭐 코스랑 연동되서 뭐 해주는거 같던데 나중에 라운딩할때 써보겠음 문제는 일본코스가 등록되어있냐인뎈ㅋ



마이크로소프트 헬스 어플로 자세하게 볼수이씀 수면효율 84퍼센트 ㅋ 이대로만 생활하라고 나옴 ㅋ


약 4분간 요갘ㅋㅋㅋ

베리라이트 축에도 끼지않음 ㅋㅋㅋㅋㅋㅋㅋㅋ


더써보고 더 올려보겠슴 ㅋ


Posted by 찬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ativ s 쓰고있었는데 일본 전파대역망이랑 약간 맞지않는 관계로 막대기 0개 되기 일쑤이고 lumia 1020의 엄청난 카메라에 반해버려서

홍콩에다가 주문넣어서 lumia 1020 샀음. 원래라면 후속기기 기다려서 살까 했는데 개발자컨퍼런스에서 내놓은 것들 보니 퓨어뷰쪽으론 후속작 나오려면 한참 남았겠구나 싶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shopmobile.com 에서 455달러 주고삼. 배송료 30달러 총 485달러 ㅋ 그것도 카메라그립 포함 ㅋ

사실 산건 작년 4월인데 지금 진급시험공부하기 싫어서 이거 쓰고있는거임.... 

 

 

남들은 안드로이드였으면 샀네 마네 하는데 난 핸드폰의존도가 0에 가까운 사람인지라... 대체 이 조그만하고 꾸진성능을가진 기계로 뭘 하겠다는거지? 다들..... 게다가 난 언제나 서피스3를 들고다니기때문에 이동중 작업은 다 노트북으로 하고있고..

윈도폰이 클라우드면이나 파일넣고빼기나 훨씬 편리하기도 하고 ... 거기다 난 한국어플 안쓰기도하고... 어플 많음 영어로 검색하면 내가필요한건 다 있음 ㅋㅋ 거기다 디자인이 쩌름 ㅋㅋㅋ 특히 대기화면 타일배경 넘 조음

게다가 윈도10 에선 pc와 핸드폰이 같은 os 쓰기때문에 활용성이 더 좋아질걸로보임 ㅋ

 

아무튼 폰카주제에 raw 촬영이 가능해서 라이트룸이라던지 후보정 툴로 후보정이 가능한 카메라폰 ㅋ

다만 안타까운건 5MP + 34MP(와이드) 로 저장가능

34MP 의 고화질 사진은 컴퓨터랑 연결했을때 따로 빼내야함. 뭐 그래도 기본 성능이 잘받쳐주니까 상관은 없다만

화소만 높으면 다냐 이런 사람도 있긴한데, 렌즈도 칼짜이쯔렌즈, 센서크기도 1/1.5" 임. 보통 컴펙트 디카가  1 / 2.3" 인걸 알고보면 센서크기도 쥰내 큼. 물론 dslr 에 비할바는 못되지만 이정도 휴대성에 이런 카메라 성능은 엄청난거지 ㅋ

다들 카메라 좋은 핸드폰하면 아이폰을 떠올리는데...아이폰6 카메라 따윜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엑스페리아z3를 동생이 쓰고있기때문에 사진을 비교해봤는데 루미아가 나음 ㅋㅋㅋ 물론 동영상은 확실히 4k가 좋더라 ㅋ

 

 

비교라고 하기엔 후보정한 사진이라 비교는 안되지만 그래도 raw 파일 후보정이 된다는것도 lumia 1020의 특징이니까 보정한거 올림

 

클릭해서 화살표 클릭하면 원본 나옴

 

이거슨 기숙사에서 학교 가는길

 

 

이거슨 학교에 죽어있던 새

 

 

이거슨 강의관에서 기숙사로 돌아가는 길

 

이거슨 겨울에 눈왔을때 강의관 앞

 

이거슨 말고기

 

이거슨 하이원스키장

 

이거슨 학교 본관에서 찍은 동네사진

 

이거슨 한국...어디더라...산인데....금정산인데... 아 금정산성이구나

 

이거슨 광안대교 

 

 그리고 덧붙이기 귀찮은 관계로 링크로 대신하는 1020으로 찍은 스페인 여행사진 
http://www.chanjae.net/1041  


그리고 새벽에 심심해서 해본 다른폰과 비교샷 ㅋㅋ

ativ s 는 13MP 이고 raw 지원이 안되긴하지만 그것도 사양이니 어쩌겠음 그냥 비교하는거짘ㅋㅋ 그리고 대다수 핸드폰들이 13MP 안되는걸 감안하면 일반폰(아이폰6를 포함한) vs 루미아1020 으로 봐도될듯? ㅋㅋ

 

 

 

       ativ s                                                   루미아 1020

 

 

새벽에 방에 불꺼놓고 모니터만 광원으로 쓴 플레쉬없는 사진

 노이즈 차이 보셈 쩌름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마지막으로 동영상 FHD 촬영가능.  1520 데님에선 4k 되던데 1020도 데님에서 4k 촬영되게해주셈 젭라 ㅋㅋㅋ

 

 

 

아... 그냥 업로드하면 720p로 인코딩되는구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폰 주제에 카메라 성능이 너무 뛰어나서 원래 쓰던 하이엔드 카메라 집에놔두고 왔음 ㅋㅋㅋ 크기가 커서 거추장스럽기만하지 화질은 루미아에 딸리지 하긴 그리 좋은 카메라는 아니었으니까... 아무튼 루미아 1020 정말 잘산거가타 아하하하하핳

Posted by 찬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옛날부터 lcd 큰거 비싼돈 주고 살바에야 프로젝터 사서 쓸까 하긴했는데, 해상도라던지 밝기가 썩 미덥지가 않았고 사용후기도 별로 없어서 걍 관뒀었는데, 얼마전 친구집에서 4만엔짜리 xga급 프로젝터로 200인치를 만들어 쓰는걸 보고 아.. 이정도면 사도 나쁘지 않겠구나 싶어서 구매했음.

 

물론 저는 Full HD로 샀죠. hd로는 만족이 안됨

한국웹에서는 검색해보니까 사기같은 제품이 워낙 많아서... 램프가격을 본체가격인것처럼 올린다던지... 본체가격인데 램프가 안들어있다던지... 영 미덥잖고, 램프가 확실히 들어있다고 생각되는 제품들은 가격들이 너무 비싸서... 이번에 구매한 에이서의 H6510bd 역시 한국에서는 150만원 하는걸 일본에서는 76000엔에 샀으니까요. 거의 2배 가격이나 됨. 한국 왜케 비쌈?

 

 

무튼 H6510bd 는 full HD 지원에 3000안시루멘 10000:1 명암비인데 명암비야 모니터에서 동적명암비때려서 사기치는거도 많이 봐와서 10000:1 이면 충분할걸로 예상을 했으나 램프밝기가...몇안시루멘이면 일상생활 광량에도 무리없이 쓸수 있을지 불안불안해서 가급적 높은걸로 구매를 했습니다.  근데 써보니까 2000이면 충분히 떡을쪄먹을듯

 

dlp 방식이라 무지개현상인가 뭐신가 하는ㄱ ㅔ있을수 있대는데.... 난 그게 뭔지 모르겠음... 안느껴지는데... 폰으로 사진찍으려고 하니까 무지개색으로 보이긴 하던데 그거 얘긴가...? ㅋㅋㅋ

 

아, 소음은 eco모드 29db, 일반모드 32db로 eco모드에서는 컴퓨터 팬소리에 묻힐정도고... 일반모드는.... 그래픽카드(570)가 미친듯이 돌아갈때의 소음정도 됨 ㅋ 물론 30센티 거리에서 들었을때 얘기임 ㅋ 침대에 누으면 딱 그정도 거리라섴ㅋㅋㅋㅋ

 

실 사용샷 들어감.

 

 

거리 2.3m 에서 max 줌으로

 

가로 약 220cm 세로 약 122cm 

대각선   251cm 로 약 98인치가 나옴.

 

메뉴얼 상 2.5m 기준 max줌 98 센티니까 딱이네요. 약간 모자라는 거리에서 98 나오니 오히려 더 좋은걸지도 ㅋ

 아래는 혹시 구매 고려중인 분들을 위해 메뉴얼 띄워드림.

 

 

 

이건 크기 감 금방 오시라고 찍은 포니사진임. 아래 사진들 전부 포니 있으니 잘 비교하셈 ㅋ

작은2개는 12인치, 큰건 20인치임.ㅋㅋㅋㅋㅋ

 

 

그리고 제일 신경쓰였던 밝은 곳에서 얼마나 잘보이나.

 

일단 방에 형광등 켜놓고 쐈을 때의 영화 플레이

eco 모드 on 이기때문에 2400안시

 

 

화면의 우측이 약간 뿌옇게 찍혀있는데 이건 벽이랑 약 80센티 정도 위치에 등이 있기때문임. 등이랑 먼 왼쪽은 깨끗히 보임

그리고 카메라가 구려서 그렇지 실제로 보면 이거보단 선명하게 보임 ㅋㅋ

 

영화는 확실하게 차이가 남. 그리고 불 켰을 땐 약간 감상하기 힘든 상태

 

아래가 동일 장면의 등을 껐을 때의 상태

 

 

4100만화소의 루미아1020을 영입하고 다시 동일장면을 찍어보았습니다.

실제로 보게되실 프로젝터 화면은 이게 제일 근접할겁니다 ㅋ

 1020으로 찍은건 이거한개가 전부임.

 

 

아래껀 다시 꾸진 캐논디카로 찍은겁니다. 다시 일일히 찍기 귀찮아섴ㅋㅋㅋ

그냥 평범하게 컴퓨터 쓸때는 등 켜고도 이렇게 잘 보임

(아래 사진은 전부 불켠 상태에서 찍은거임)

 

 

 

 

누워서 공부하기 딱임

 

티비 틀어도 잘보임

 

 

 

 

 

영화감상용이면 아무래도 불켜고 쓰면 만족하긴 힘들듯.

그냥 TV나 일상 문서작업, 컴퓨팅은 불켜고도 충분히 만족가능 (eco모드 2400안시루멘에도)

 

 

그리고 이건 본 사용용도인 영화 감상 (  eco 모드, 동적명암비 적용), (여기서부터 아래는 전부 불끄고 찍은거)

 

 

 

그리고 줌 땡겼을 때의 픽셀

 

 

스크린 없이 흰 벽에 투사한거라 벽면의 요철이 보임. 스크린 있으면 훨씬 깨끗하게 보일것임.

그럼에도 불구하고 엄청나게 깨끗함 ㅋㅋㅋ 그냥 액정 TV 보는 느낌임 스크린 없는뎈ㅋㅋㅋ

 

 

 

마지막으로 게이밍 

 

 

지금 설치된 게임이 TDU2 밖에 없어서....... 운전실력은 병맛나지만 지금은 그게 주가 아님

끊김 없이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단걸 봐주셈. 화면상으론 약간 밝게 보이는데 그건 카메라가 구려서임 실제 눈에 보이는 화면은

lcd모니터로 하는거랑 별 차이 없음

 

나중에 다른 겜 할맘 생겨서 설치하게되면 또 찍어보겠음

 

 

 

그리고 원래 원하던 기능은 아니지만 3D 기능이 붙어있길래 써봄

2D to 3D 기능도 있어서 자체적으로 3D로 만들어주기도 함. 게임할때 효과가 상당히 큼. 영화는... 썩... 120hz로 쏴서 2분할 60hz하면 안끊기는데 그럴려면 해상도를 720p로 해야함. 1080p로는 24hz 밖에 안댐 그래서 1080p 일땐 3d로 만들면 빠른 장면에서 끊겨 보임

아무래도 좌우화면 분할을 안경에서 깜빡거려서 3d로 만드는거니까 24hz로는 좀 부족한듯. 아님말고.

뭐... 끊겨보이는건 내 눈이 구린거일지도 모름. 안경끼고 안보면 이건 어케 보여줄수가 없음.... ㅋㅋㅋ 

 

근데 오리지널 3d소스로 된 영상들은 안끊기고 잘보임! 거기다 영화관에서 보던 효과랑 똑같이 보임! 쩐다! 3D 소스 쩐다!!! ㅋㅋㅋㅋ

 

아무튼 한국 절반 값이니까 나중에 이거 한대 사서 한국 가져가서 거실에다가 세탑박스랑 연결해서

 200인치 이상의 초거대화면의 TV를 만들어야겠음 ㅋㅋ 진짜 한국 왜케 비쌈 대체? 수입을 금비행기에 태워서 오나 ㅋㅋㅋㅋ

 

 

물론 이걸 주 컴퓨터 모니터로 쓰진 않음

엄연히 나에겐 변태모니터 dell u2913wm이 기다리고 있으니까!

아무리 FHD 프로젝터가 선명하다 한들 2560x1080 의 변태 초소형픽셀보단 쪼끔은 크니까요!

누워서 할때는 프로젝터가 짱임! 꺄하하하하핳

 

한국에 한대 더 사서 집에다가 담ㅋㅋㅋ

 200인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1스피커 고정하기전 사진임

지금은 고정했는데 내가다시 일본이라 사진이엄슴 ㅋㅋㅋㅋ

Posted by 찬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방문객

    상당히 괜찮네요 레이싱게임은 진짜 할 맛 날 것 같습니다
    영화 볼 때도 미니영화관같은 느낌 날 듯
    예전부터 프로젝터에 관심이 있었는데 이거 보니까 지름신오네요

    2013.11.25 18: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구매하실때 꼭 해외구매하세여 ㅋㅋ
      국내 가격 드럽게 비싸여 2배 이상 차이나는게 수두룩함

      2013.11.25 18:52 신고 [ ADDR : EDIT/ DEL ]
  2. jtv뉴비

    특유의 불투명한 탁한느낌(?)이 좀 거슬리던데 직접보면 선명한가용

    2013.11.25 21:4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신규구매

    리뷰 보고 맘에 들어서 저도 구매했는데요 ㅋ
    3D 기능을 써보고 싶은데 어떤 3D 안경을 사야 할지 모르겠네요.
    실례지만 어떤 제품 쓰시는 지 알 수 있을까요? ㅎㅎ

    2013.12.04 15: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dlp link 라고 되있는 3d안경으로 사시면 되요 ㅋ
      전 아마존재팬에서 SSZ-200LDB 2개셋 5790엔에 샀어여 ㅋ

      2013.12.04 17:39 신고 [ ADDR : EDIT/ DEL ]
  4. av메냐

    자막 지원되나요?
    smi 한글 자막 설정 있는지요?

    2014.01.06 13: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글세요 안해봐서;;;; 아마 안될거예요 카메라같은거랑 연결할때 쓰는 usb 단자인지라....

      2014.01.14 16:11 신고 [ ADDR : EDIT/ DEL ]
  5. 뉴비

    실례지만 한글 설명서 어디서 구하셨는지 링크좀 부탁해요

    2014.04.18 09: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동봉된 CD내에 들어있던 PDF 파일을 캡쳐한것입니다. 제조사 홈페이지에 가셔도 설명서 PDF 파일은 없을겁니다.

      2014.04.18 17:23 신고 [ ADDR : EDIT/ DEL ]
  6. Tei

    3미터 정도에 120인치라... 리뷰가 구매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해요 ㅎㅎ

    2014.04.19 19: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paapsumi

    저도 같은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려는 사람인데요... 특별한 설정없이 잘되나요? 전 피씨랑 플스4를 물려서 쓸려고 삿는데 둘다 색감이 이상하게 나와서 현재 반품을 한 상태입니다. 윤씨네 공구를 통해서 샀는데 현재 윤씨네에서는 피씨 연결은 어떻게 설정을 하면 잘 나온다고는 하는데 플스4의 경우에는 아직 잘 모르겠다고 해요... 딱히 모든 제품이 그런건 아니고 사람마다 환경이 달라서 확답을주지 못하는것 같은데 ..이걸 어떻게 해야되나 고민이 많아 검색해보다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잘 사용하고 계신것 같아서 부럽네요 ㅠㅠ 혹시 어떤 기기를 물려서 사용하고 계신지 알수 있을까요?

    2014.05.22 18:2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는 pc와 셋톱박스를 둘다 HDMi로 연결해서 쓰고있습니다
      설정은 프로젝터 설정의 감마설정과 색온도 설정만 해서 쓰고있습니다만 색감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모니터의 pc화면과 동일한 색으로 출력됩니다.

      2014.05.22 22:32 신고 [ ADDR : EDIT/ DEL ]
  8. Tei

    하고 계신 동영상 장면은 플레이스테이션4 인가요?

    2014.06.02 17: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강형우

    저도 구매후 아직 설치전인데요.
    에어서 제품 줌 조절하고 초첨은 어디서 맞추나요? 그냥 손으로 렌즈부분에서 돌려서 맞추는건가요??

    2014.10.12 15: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네 줌조절 레버랑 초점조절 레버 2개를 잘 조정하시면 됩니다

      2014.10.12 17:03 신고 [ ADDR : EDIT/ DEL ]
  10. 방문객

    뒤에 usb는 어떻게 사용하는건가요?

    2014.11.15 23:0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마도 usb메모리 꼽아서 그림파일 같은거 띄우는 정도가 아닐까 하네요. usb로는 안써봐서.....ㅋㅋㅋㅋㅋ 지금 usb도 없어서 시도해볼수도없네요;;

      2014.11.16 18:06 신고 [ ADDR : EDIT/ DEL ]
  11. ♡hyun♡

    님 220볼트 돼지코만으로 변경가능한가요?? 따로 트랜스 안쓰고요

    2016.11.15 12: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영쿡아마존에서 밸브사가 라이센싱해준 정품 포탈 케이크 믹스를 구입하였슴

케이크믹스 가격이 2000엔인데 배송료가 1000엔 이었다는게 함정

 

근데 사고보니 우리 기숙사에는 오븐이 엄네 ㅋㅋㅋㅋ

마리나쨔응에게 연락해보았지만 마리나쨔응도 오븐이 엄섰슴

그래서 그냥 집에 들고가기로 함

마침 엄마 생일이었고 포탈케이크로 생일 케이크 만들기로 하여씀

 

우선 케이크 믹스 구성품에는

케이크믹스, 응고제, 크림 파우더, 초콜렛칩, 초가 포함되어있음

 

따라서 우리가 준비해야 할것은

20인치 스프링팬, 계란 3개, 우유 25ml(반죽) + 50ml(휘핑), 버터 or 마가린 100g, 체리 반컵 + 데코를 위한 체리8 개, 휘핑크림 600g

 

 

 

그럼 우선 케이크 빵부터 굽게씀

케이크 믹스로 굽는거시기 때문에 아주아주 쉬움

 

우선 달걀 3개를 깸 

 

 우유 25ml도 넣고 버터 or 마가린을 100g 너음

 

근데 버터랑 마가린은 상온에서 좀 녹이고 넣는게 조을거심

망할 버터 or 마가린이 딱딱해서 반죽이 잘 안됨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고 반죽이 크리미하게 될때까지 반죽을 하고 20인치 스프링팬에 너음

 

그리고 175도로 예열한 오븐에다가 넣고 구음 한 25~30분 구으면 됨

케이크가 구워지는동안 우리는 체리 잼과 휘핑크림을 준비할거심 

 

우선 반컵의 체리를 즙을 짜냄

난 귀차나서 그냥 으깨버렸슴 즙짜서 하면 아마 비쥬얼상으로는 더 조을거심

그리고 포함된 응고제를 넣으면 이러케 됨 비쥬얼 최악이지만 일단 체리잼 맛임

마싯는 체리였으면 더 좋았겠지만 체리가 맛이엄섯슴

그러고 상온에 5분간 방치해둠

 방치하는 사이에 휘핑크림을 만들거심

 

휘핑크림 600g, 우유 50g을 섞고 크림파우더를 넣고 미친듯이 휘핑함

참고로 아래에는 얼음으로 온도를 차게 유지시켜줘야함

 

그러는 사이에 우리으 케이크가 완성되어씀

30분간 식혀야함

안식히면 여기다가 휘핑크림 얹으면 다 녹아버림

 

식힌케이크를 수평으로 2번 잘라서 3층을 만듬

 

 

 

그리고 그 층ㅇ층마다 휘핑크림을 치덕치덕 펴바름

그리고 아까 만든 체리잼을 가치 발라줌

 

 간혹가다가 이러케 깨질지도 모름

근데 갠차늠 우리으 휘핑크림이 다 고쳐주실거임 믿고 치덕치덕 하면됨

 

 

 

 

다 치덕거렸으면 냉장고에 약 2시간 방치함 

 

 

그리고 꺼내서 초코칩을 쳐바르고 생크림 좀 뿌리고 위에 체리 얹이면 정식 포탈 케이크가 완성되는거심

물론 초도 제품안에 포함되어있으니 정식 초를 사용하도록 ㅋㅋ 

 

집에 생크림 짜는거 엄스면 비닐장갑으로 가운데 손가락만 남기고 다 묶은 다음에 가운데 손가락 구멍뚫어서 쓰셈

 

 

 

 

 

 

포탈케이크는 마싯따 쿠케케케케켘

Posted by 찬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과샘

    찬재 일본 잘 갔나?
    케익 맛 있겠다.
    겨울방학에 한번 해 먹자.
    스스디 핫 세일 하면 연락해.
    =============
    찬 바람 불면 보자 잘있어.^^

    2013.08.25 16:4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넴 잘가써요 ㅋㅋ
      겨울방학때 또 사갈게여 그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3.08.25 19:45 신고 [ ADDR : EDIT/ DEL ]
  2. 오늘부터

    엇. ㅎㅎ 케이크 퀄리티가 엄청나네요 ㅎㅎ
    컴퓨터 관련 후기들만 보다가 음식 포스팅이 갑자기 나와서 놀랐어요 ㅋㅋ

    2013.08.28 18:5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음식 레시피에 올릴까 하다가
      포탈케이크 해봐야 게임하는사람밖에 모르겠다 싶어서 pc/pc게임에다가 올려써요 ㅋㅋㅋ

      2013.08.28 23:24 신고 [ ADDR : EDIT/ DEL ]
  3. ㅁㄴㄹ

    이제 에퍼쳐사이언스를 방문하세요 지금쯤 첼이 잠들어 있을꺼에요

    2013.09.18 11:5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서비꿍

    잘 지내고 계신거죠? ㅠㅠ

    2013.10.20 02: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오랫만이예여 ㅋ
      잘지내는데 너무 잘지내서 너무리얼충 되버려서 블로그관리를 못하고있네옄ㅋㅋㅋㅋㅋㅋ

      2013.10.29 23:32 신고 [ ADDR : EDIT/ DEL ]
  5. 와..정말 맛나보여요~

    2013.12.10 05:5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That Cake Is Lie!!!

    2014.10.17 14:5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삼성출시품이지만 한국에는 안나온 Ativ s

 

어째선지 전각문자로 적어버렸지만 뭐어때

 

그리고 이거슨 아티브 s 로 찍은 따끈한 사진 (동생보고 폰 꺼내서 찍으라고 시킴 ㅋㅋㅋ)

 

일본에서 홍콩→한국 으로 주문해서 한국에서 찍은게 자동으로 skydrive 로 저장되니 일본컴퓨터로 포스팅할수 있게되었음

 

위 문장은 일부러 알아먹기 힘들게썼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일날 한국가면 너무 행보칼거가타 ㅠㅠ 애버그린에서 5처넌짜리 요금제 가입도 해놨고

방학 끝나면 일본들고와서 일본폰+ 한국폰으로 써야지 ㅠㅠ 어흐흫 윈도폰 만세 ㅠㅠ 불편하다 불편하다 그러는건 남들이고

내가쓰기엔 윈도폰이 제일 적합함여 ㅠㅠ 서피스 프로 + 아티브s 로 최첨단을 달려주겟어! ㅠㅠ

 

Posted by 찬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오늘부터

    우오 윈도우폰 한번도 안써봤는데 어떨지 궁금하네요 ㅎㅎ

    2013.07.29 22:3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DEJAVA

    사셨다고 하시더니 받으셨나보군요. ㅎㅎㅎ

    2013.07.29 23:5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과샘

    오 멋지다

    2013.08.08 19:5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게임신작이 너무 안나오길래 결국 질러버렸음 ㅠㅠ 69달러에 ㅠㅠ

한쿡에서 샀으면 더 싸게 샀겠지만 일본은 게임이 드럽게 비쌈.. 달러로 사나 엔화로 사나 그게그거임 ㅠㅠ

 

물론 나으 후기에는 스포가 없음. 하지만 영양가도 없지...ㅋㅋㅋㅋㅋㅋㅋ

 

플레이환경

 

windows8 64bit

i7 3770k

ram DDR3-1866 CL10  32gb

570gtx

samsung 840 128gb ssd

 

2560x1080 환경에서 울트라옵으로 플레이 함

 

 벤치마크

평균 프레임 50

 

전작들인 바이오쇼크 1,2 랑은  별 관계가 없음

솔직히 전작들은 해저도시여서 하늘 볼일이 잘 없었고, 항상 어두운곳에서 플레이 했었다는 기억이 있는데

 

 

 

이번 인피니트에서는 스팀펑크 세계관의 공중도시이기때문에 광원효과라던지 아름다운 도시들을 감상할 수 있었음

이러케 마을 곳곳을 보면 시대적 배경은 산업혁명시대이지만 증기기관들만 미친듯이 발전된 모습을 볼 수 있음

대신에 전작에 비해서 물 그래픽은 구려짐 ㅋㅋ

 

 

시작은 탐정삘의 주인공이 보트를 타며 어떤 여자아이를 찾아오면 빛을 탕감해준다는 의뢰를 해결하러감

근데 스토리 몰입도가 장난이 아님. 거기다 그래픽도 아름다움 이건 진짜 점수 높게 받을 수 밖게 없는 듯

 

게다가 우리에겐 아주 매력적인 히로인이 졸졸 따라다님

무려 이모션캡쳐 기술이 사용되어 생동감 넘치는 표정, 그리고 쫄래쫄래 따라다니지는 히로인이 아닌

능동적으로 움직이며 전투시에는 알아서 숨고, 보급품을 찾아주기까지 하는 아주 쓸모있는 히로인임 ㅋㅋ

 

 

 

 

 

 

 

 

 

 

 

 

 

 

이러케 문도따줌...

 

거기다 티어를 여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다른 시공간을 마음대로 넘나들 수 있는 능력자임

 

거기다 피 다 떨어지면 살려주기까지함


물론 돈이 듬... 근데 덕분에 난이도는 많이 낮아지는거 같음.. 언제든지 살아남 ㅋㅋㅋ

 

 

 

뭐 주인공한테도 특수기술이 있긴 함 비거 라는 건데 스토리 진행상 필수적인 것도 있고, 전투시 상당히 도움이 되었었음

 

총기류는 엄청나게 다양하지만

난 사실 저격라이플이랑 권총만 들고다녔음

 

근데 플레이 타임이 너무 짧은거같음 9시간... 69달러 주고 9시간은 너무 짧아 ㅠㅠ

엔딩도 멀티엔딩이 아님 중간중간 선택지는 엔딩과는 별 상관이 없는 선택지임....

 

그래서 9시간만 하고 지우기 억울해서 스샷만 엄청나게 찍어댔음

아마 스샷만 봐도 하고싶어질거임

 

 

 

 

 

 

 

 

 

 

 

 

 

 

 

 

 

 

 

 

 

 

 

 

 

 

 

 

 

 

 

 

 

 

 

근데 너무 맘에 들었기 때문에 추가 스토리 dlc 나오면 바로바로 지를거가틈

갈수록 후기글이 아니라 스크린샷 글인거가타....ㅋㅋㅋㅋ

Posted by 찬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유승

    그거 개적화 개같다고하던데 프레임이 67고정 에바인듯

    사양도 64비트는 램32기가 인식하다고들음.

    왠만한 고사양컴도 처음에는 꽤 후달리는게임임.

    2013.08.25 07: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무슨말을 하고싶은건지 모르겠네여 ㅋㅋㅋ
      프레임 67고정이란말은 한적이 엄는데;; 거기다 64비트는 램 128기가까지 인식하구염... 그리고 평균 프레임 50이면 충분히 할만해여

      2013.08.25 11:29 신고 [ ADDR : EDIT/ DEL ]
  2. ㅂㅈㄱㅈ

    스샷이 완전 트레일러수준이시네요 글픽 좀쩌는듯 대신 깔끔하지않고 눈아픈그래픽;;

    2013.09.08 22: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감사함미다
      전 스샷찍는맛에 게임하는거가타여 ㅋㅋ
      리뷰고 뭐고 다 귀찮고 스샷만 올리게되버려쎀ㅋㅋㅋ

      2013.09.09 02:17 신고 [ ADDR : EDIT/ DEL ]
  3. 크림

    최근 몇년동안 즐긴 게임 통틀어 감히 최고였다고 말하고 싶네요

    동화같은 그래픽과 여운을 남기는 스토리 연출 뭐하나 부족함 없는 걸작

    2013.12.25 15:3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심시티5 서버마비 사태 보상으로 받았음

난 FPS를 좋아하지 않았지만 다른 게임들이 다 해본게임이라서 어쩔수 없었음.. ㅠㅠ

아무튼 받았으니 일단 클리어를 해야 했기에 플레이 해봄

전에도 말했지만 난 FPS는 활 아니면 스나이핑만 함 ㅋㅋ

 

일단 플레이 환경

 

windows8 64bit

i7 3770k

ram DDR3-1866 CL10  32gb

570gtx

samsung 840 128gb ssd

 

2560x1080 환경에서 울트라옵으로 플레이 함

프레임은 50 후반

 

언제나 느끼는거지만 21:9 해상도는 시야가 넓어서 너무 행보캄

근데 아쉬운건 메달 오브 아너 워파이터는 21:9 해상도를 지원을 안하는것 같음

전체화면으로 플레이 하려고 해도 전체화면이 안됨 ㅋㅋㅋㅋㅋ 창모드로 해야했음 ㅠㅠ

 

거기다 중간중간 영상들이 16:9 비율임 ㅋㅋㅋㅋ

 

근데 그래픽은 좋은듯... 꼭 실사에다가 무슨 필터 씌워놓은것 같은 느낌이 들었음

얼릉 글카 업글 하고 크라이시스3 해보고시프다... 메달오브아너가 이정돈데 크라이시스3는 얼마나 쩌러줄까

 

근데 전에부터 느끼던건데 FPS류는 스토리 이해가 너무 힘든것 같음

특히 이 게임은 더 심함 ㅋㅋㅋ 플레이 타임 6시간에 싱글을 클리어 했는데

하나 중반 가서 무슨 폭탄 찾고 할때까지 스토리 전혀 이해 안감 ㅋㅋㅋㅋㅋ

뭔소리 하는지 모르겠음 ㅋㅋ 분명 한글자막도 나오는뎈ㅋㅋㅋ 스토리 이해 안감 ㅋㅋㅋ

뭐 실화 기반의 미션도 많은데... 밀리터리 관심 없는 나로선.. 뭐.... 실화나 픽션이나....

 

그래픽 감상용 스샷좀 찍어봄

 

 

 

 

 

 

 

 

 

 

 

 

 

 이거슨 로봇임... 역시 천조국

장비하나는 쩌러주는듯

 

 

근데 진짜 스나이핑이 아닌 소총으로 플레이를 해야해서 그런지 나랑은 정말 안맞는거 같았음

걍 쏘면 명중률 너무 거지같음 ㅋㅋㅋ 그래도 탄약은 동료한테 구걸하면 무한보급되서 탄약떨어질 일은 없었음 ㅋㅋㅋ

 

또 막 이렇게 문 열때 여러 장비로 열 수 있음 첨엔 발로 차는거만 되는데 헤드샷 많이 하다보면 잠금 해제됨

근데 문따는 도구만 바뀐다 뿐이지 아무 효과도 없고 뭔 의미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겜 하면서 젤 잼있었던건 탈것 ㅋㅋㅋ

보트, 헬기, 특히 자동챀ㅋㅋㅋ 거기다 스나이핑은 엄청 잼있었음

 

 

 

 

 

 

 

미션때문에 두바이 시내를 달릴 수 있어서 재미있었음 ㅋㅋㅋ

레이싱 게임 하는거같았엌ㅋㅋㅋㅋㅋ

거기다 자동차타고 스파이짓 하곸ㅋㅋㅋ 무슨 모스트원티드 찍는줄알았넼ㅋㅋㅋㅋ

 

 

 

아... 공짜게임 클리어했으니까 이제 뿌듯함

당장 지워야지 아하하하핳

Posted by 찬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jtv뉴비

    한글화가 리얼하군요 ㅋㅋ

    2013.05.04 20: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