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6일에 directsong 에서 주문해서 거의 두달을 기다려 드디어 받았습니다.
무슨놈의 사이트가 주문확인 메일도 안보내주고 배송시작메일도 안보내주는 거기다 주문확인하는데 여러번의 클릭질이 필요했던
좀 불편한 구매였습니다.



그래도 온게어디임 ㅠㅠ

어흐흫 드디어 우리 제레미소울횽의 친필사인이들어간 스카이림 ost가 나으 손에 ㅠㅠ



cd제작하긴 12월에 다 됐는데 이 친필사인을 일일히 하느라 배송이 늦어졌대요.. ㅋㅋㅋ

그리고 usps 너무하는듯. 트래킹이 안돼 ㅋㅋㅋㅋ 14일 배송시작된건 뜨는데 그 이후로는 안뜸 ㅋㅋㅋ
그리고 배송상태가 별로 좋지않아요. cd케이스는 막 금가있고 케이스는 짖눌리고... usps따위..

근데 마지막 디스크는 노래가 1곡인데 무려 42분짜맄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제 핸드폰 문자알림소리와 벨소리는 dragonborn 으로 결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취미생활 > PC, PC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crosoft windows8 기반 태블릿 surface  (0) 2012.06.19
slate7 windows8 설치 후기  (17) 2012.03.03
GTA5 유출 플레이 영상  (6) 2012.02.26
스카이림 OST 도착  (6) 2012.01.27
삼성 slate7 리뷰 + EP121 과의 비교  (29) 2012.01.17
세인츠로우3 리뷰  (6) 2011.12.21
어쎄신 크리드 리벨레이션 후기  (26) 2011.12.11
스카이림 OST 질렀음~  (10) 2011.12.08
Posted by 찬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헐킈

    부럽습니다.
    저는 확인 메일부터 발송 메일도 받았습니다만 정작 물품은 도착할 기미가 안보이네요..

    2012.01.30 20:0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어흑 전 메일한통안주던데 ㅠㅠ
      14일에 발송해서 27일에 도착했으니 헐킈님도 곧 받으실거예요 ㅋ

      2012.01.30 20:54 신고 [ ADDR : EDIT/ DEL ]
  2. 헐킈

    ㅎㅎㅎㅎㅎ 발송 메일 받은지 두 달이 다 돼가는 마당에 아직도 안왔네요.

    2012.03.05 19: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

    어디서 주문하셨나요

    2012.05.26 15:2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directsong에서 구입하시면 되요 ㅋ
      본문에도 적혀있는데... ㅋ

      2012.05.27 02:38 신고 [ ADDR : EDIT/ DEL ]

지금 생각나는건 이거뿐이니 나중에 더 생각나면 계속 추가하게씀~

다분히 주관적인 글임


작년 4월부터 EP121로  즐거운 캠퍼스라이프를 보냈던 접니다. 그러고 샘숭이 ep121을 그대로 빼다박은 slate7을 작년 말에 출시했더랬죠. 물론 전 EP121이 있었기때문에 전혀 눈에도 안들어왔습니다. 다만 slate7의 기나긴 배터리타임과 800g 이라는 무게, 그리고 디지타이저의 오른쪽클릭 버튼 이 부러웠죠.
그런데 이번에 일본으로 유학가게되면서 배터리타임이 3시간이면 좀 많이 아쉬울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유선랜의 부재도...


그래서 EP121은 엄마한테 넘기고 슬레이트7을 구매했습니다.
요즘 와이브로모델 나와서 난리인데, 전 일본에서 사용할거라... 와이브로따위 있어도 못씀... ㅋㅋㅋ
4년전 후지쯔u2010으로 와이브로 가입해볼까 했을땐 쥰내 아무도 안쓰는게 와이브로였는데 요즘엔 잘나가더군요. 난 항상 베타테스터인거같아욬ㅋㅋㅋ 나는야 얼리어답터 쿠케케켘
그리고 i3모델도 나왔는데... 어차피 i5나 i3나 설계미스로 발생한 쓰로틀링이기때문에(샘숭은 아니라지만 맞다고봄) 기왕 쓰로틀링 당할거면 i5나 쓰자. 그리고 i3는 독을 안줌 ㅋㅋ 키보드도 안줌... 그래서 그냥 i5제품으로 샀습니다 ㅋㅋ



근데 slate7 리뷰나 뉴스를보면 다들 이 제품의 포지션을 잘 모르는것 같던데, 이게 바로 진정한 타블렛pc 입니다 이게!!
안드로이드 타블렛이나 아이패드따위랑은 급이다르다고!!  아이패드1,2 갤탭은 버로우나하라곸ㅋㅋㅋㅋㅋㅋ
와콤이 없으면 타블렛이라고 안불러줘요 전 ㅋㅋㅋ 그건 그냥 pmp닼ㅋㅋㅋ 기능 많은 pmp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보면 slate7 보고 쥰내 세상에서 젤 첨나온 윈도우기반 타블렛pc인양 그것도 비교할게 없는양 광고하는뎈ㅋㅋ


그리고
내겐 EP121이 있다고!! 1년전꺼라고무시하냐!


'슬레이트' 라는 명칭 사용도 훠어어얼씬전부터 HP에서도 썼었고 ep121 정식명칭은 eee slate ep121 이거등! ㅠㅠ
니네가 처음 아니거든!! ㅠㅠ




네 흥분을 가라앉히구요. slate7 에겐 ep121이라는 훌륭한 대적수가 있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비교가 주 목적이예요 ㅋㅋ

혹 ep121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으시다면
http://chanjae.net/643 이쪽으로 ㅋ 

우선 박스샷 ㅋ


박스는 EP121의 박스에 비해 의외로 작은 크기였습니다.
거기다 크기도 엇비슷할줄 알았는데 화면비율이 16:9 여서 그런지 제품크기는 큰 차이가 없지만 EP121에 비해 많이 작아보이는 느낌을 주더군요


그리고 기기를 들었을 때의 느낌은 '쥰내 가볍다' 세상에 EP121에 비해서 고작 300g 가벼운데 이런느낌이 날 줄이야..
한손엔 ep121 한손엔 slate7을 들고있으면 확실하게 무게차가 느껴집니다.

그리고 확실히 두께도 많이 얇더라구요. 근데 버튼이.. ep121에서 제일 많이 누르는 버튼중 하나인 가상키보드 버튼이 slate7에는 없더라구요. 얼마나 편리하게 쓴 버튼인데.. 많이 아쉬워요. 그리고 sd카드가 아닌 microSD 카드를 지원하기때문에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바로바로 확인, 편집이 불가능해졌습니다 ㅠㅠ 덕분에 sd카드 리더기 사야함 ㅠㅠ


그냥 대충봐도 두께차이가 납니다.
근데 이건 삼성이 마냥 좋다고 못할게 ep121은 저정도 두께에 팬이 2개나 붙어있는데 샘숭은 팬이 1개예요. 그래서그런지 발열이 EP121에 비해 심하고, 팬소리도 엄청납니다. 동시에 전원을 켜고 고성능 모드로 두었을 때 10분이 지났는데 샘숭 slate7 은 상단부가 뜨거우면서 위이잉~ 소리가나면서 팬이 돌아가는데, ep121은 따뜻하다는 느낌조차도 오지않습니다. 물론 팬소리도 안들린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구요. 뭐 균형조절이라던지 삼성최적모드로 설정하면 발열,소음이 없습니다만 cpu 클럭을 체크해보면 800Mhz로 동작하고있습니다. 망할 쓰로틀링이죠 네...

전 손으로 받치면서 쓰거나 무릎위에 올려놓고 쓰는 일이 많기때문에 발열이나 팬소리에 민감한 편인데, 쥰내... ep121 놓치고싶지아나ㅠㅠ


전체적인 구성을 보면 ep121때와 동일하게 극세사천 설명서, 리커버리cd, 디지타이저펜, 펜심, 펜심교체기, 그리고 어뎁터입니다.
아, 그리고 저처럼 코드 따로 사야할 분들을 위해 미리 알려드리는거... 어댑터 코드 3구짜리예요. ep121이랑 바꿔쓸려고 했는데 새로사야할듯 ㅠㅠ


그리고 독이 포함되어있는데, 여기서 유선랜 포트가 있기때문에 유선랜사용도 가능하게 됩니다. 이게 구매에 많은 영향을 미쳤어요. EP121에 유선랜이 지원했거나 유선랜 독이라도 있었으면 그냥 ep121 들고갔을텐데... ㅋㅋ


그리고 디지타이저 펜.
전에부터 오른쪽클릭 버튼이 있는 펜을 구입하려다 말았는데, 삼성에서는 기본 디지타이저펜이 오른쪽버튼키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512레벨일거예요
 
그리고 같은 와콤사꺼라 ep121에 삼성꺼 써도 되고 slate7에 ep121꺼 써도 지원됩니다.

펜 느낌을 보면 slate7껀 약간 클릭감이 묵직하다그래야하나? 부드럽다그래야하나? 무튼... 필기감 자체는 slate7의 승~

근데 문제는 ep121은 펜수납공간이 있는데 slate7엔 없엌ㅋㅋㅋㅋ 잃어버리면 어뜨캨ㅋㅋㅋㅋ
이게 얇게만 만들려다 깜빡하고 못넣은게 아닐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튼 512레벨의 와콤 디지타이저 내장으로 아이패드나 갤탭 등의 옛날옛적 붓글씨쓰듯 손을 액정에 닿지않도록 노력하며  써가는 필기가 아닌 진정한 필기가 가능하단 말씀! ㅋㅋ

그리고 몇몇분은 어플의 부재 이딴 소리하는데 ㅋㅋㅋ 윈도우의 역사와 각종 어플리케이션들을 생각해보면 그런소리가 안나오겠죠?
그리고 포지셔닝도 틀리죠? ㅋㅋ 이건 생산이 가능한 디바이스라 이거얔ㅋㅋㅋ 아잉패드나 갤탭이 그렇게나 자랑하는 어플들...
솔직히 제대로 쓰는거 몇개나되나요? 제 주변에 아이패드 쓰는인간들 중에서 제대로 활용하는 인간 한명도 못봄 ㅋㅋ 전부 그 큰화면으로 카톡질하고 무슨 90년대 후반 삘나는 같잖지도않은 게임하는데 쓰던뎈ㅋㅋㅋ (물론 활용하는사람도 있겠지만 극소수라 봄)

 

어쨌든 다시 타블렛pc 이야기로 돌아오면
 
기본 제공 블루투스 키보드.




 

보시면 크기는 물론 두께까지 샘숭께 더 얇고 작습니다. 근데 솔직히 키감은 샘숭께 구림.
쥰내 애플사에서 나온 노트북키패드랑 비슷하게 생겨먹었는데, 난 이런거 싫어함. 키는 다닥다닥붙어있어야 치기 편한데 저거는 손가락이 닿을때 움푹 패인부분이 있어서 기분이 더러워요.  다닥다닥 붙여놨으면 크기도 더 줄었을텐데 말이죠(기판의 한계인가?ㅋ)


이번 삼성 slate7 은 뭐든지 작고 얇은것만 추구하는것 같네요. 물론 얇고 작으면 좋죠. 근데 진짜 ㅋㅋㅋㅋ 적어도 디지타이저 펜 수납할곳은 만들어달라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케들고다니냐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우리의 EP121은 적어도 펜수납하는곳은 있다고 ㅠㅠ

그리고 전원버튼이 슬라이드 형식인 EP121이 켤때 더 편해요. 삼성 slate7 의 버튼은 약간 함몰되있어서 쵸큼 불편해요
 ep121에 비해서 ㅋ 그렇게 불편하진 않은데 ㅋ



왜 너는 함몰스위치냐고!! 켤때 느낌이 더럽다고!! 

그리고 왜 있지도 않은 usim칩 슬롯 뚜껑을 만들어놔서 혹시나 하는마음에 넣어봤다가 칩이 본체 안에 끼어서 식겁하게 만드냐고!ㅋㅋ

그리고 usb 포트가 하나뿐이고, 포트뚜껑이... 무려 탈착식... ㅠㅠ 왜케 잃어버리기 쉽게 하냐고 전부 ㅠㅠ (하루만에 잃어버림)

 

 그래도 우리 slate7은 뒷면에 카메라가 있답니다. 딱히 쓸일은 없지만... ㅋㅋㅋㅋ 

근데 slate7 이거.. 충전할때 왜 충전되는 표시가 안날까요 ㅋㅋㅋ 독에 충전해도 아무반응없고 본체에 꼽아도 아무반응이 없어서 충전 되는지 안되는지 알 길이 없어요. 켜서 전원아이콘 보는수밖에.. ㅠ ep121에선 충전기 꼽으면 전원스위치 옆에 불이 바뀌는데... 아쉽네요

 


그리고 slate7이 EP121에 비해 나은점이라면 일단 블랙간지


터치 서포터... ㅋㅋㅋ 
이건 쥰내 편함! ㅋㅋ 이거있으면 타이핑이외에 단축키만 사용할땐 펜만있어도 되겠어요. 그리고 이지 소프트웨어 메니지먼트던가.. 무튼 응용프로그램, 드라이버, bios 까지 한번에 업데이트가 가능하답니다. 삼성이 이런건 잘해놔요. ㅋㅋㅋ

다만 기본제공 프로그램이... 노턴뿐이예요. ep121때는 artrage 같은 그림그리는프로그램도 넣어주던데...
샘숭은 뭐 쓰잘데기없는것들이 잔뜩 깔려있어서 지우느라 애먹었어요. 지우면서 아.. 이럴거면 차라리 포멧해버릴까 싶기도했음

그래도 또 ep121보다 나은점
해상도가 좀 더 높아서 ep121보다 더 칼같은 선명함 ㅋ 16:9 비율로 ep121보다 위아래가 약간 짧아서 작은느낌이 들지만, 해상도가 높아서 실제로 화면상에 표시되는 영역은 slate7이 더 많습니다.

그리고 ep121의 체험점수



slate7 체험점수



뭐.. 그래봐야 별차이는 안납니다 ㅋㅋ 체감성능향상 제로 ㅋㅋㅋㅋㅋ
그래도 굳이 따지자면 슬레이트가 좀 빠르긴 해요. 근데 그거나 그거낰ㅋㅋㅋㅋㅋ

ep121에서도 FHD급 영상 쌩쌩하게 돌렸었고, 3d게임도 했었는으니 조금 더 상위cpu를 쓰는 slate7이 안될리가 없잖아요? 그래도 뭐 벤치돌리거나 하면 점수차는 날거예요. 근데 체감상으론 미미한 차이입니다. 거기다 전원옵션 고성능 으로 둬야 본성능이 나오는데, 10분쯤 쓰다보면 미칠듯한 발열과 팬소리를 경험하실거예요. 그러곤 쓰로틀링되서 클럭이 800대로 고정되겠지.. ㅋㅋㅋㅋㅋㅋ 그렇게되면 ep121이랑 비슷하던지 더 후져지겠지 어흐흫 ㅠㅠ

 포샵으로 디지타이저 입력은 ep121보다 쪼금 더 나아요. 그거말고는 뭐...전 노트북으로 그렇게 무거운작업을 하는 사람이 아닌지라.. 무거운 작업은 미듬직한 데스크탑에게 맡깁시닼ㅋㅋㅋㅋ


그리고 부팅시간
slate7     15초
ep121     20초

를 찍습니다. 삼성이 광고하는 2초부팅 그거는 그냥.. 슬립모드...ㅋㅋㅋ ep121에서도 되는거.... ㅋㅋㅋㅋ




무튼 실컷 아이패드랑 갤탭같은 같잖지도않은 태블릿들을 많이 까왔지만, ep121이나 slate7이 만능인건 아닙니다.
이건 노트북이예요  그것도 타블렛 노트북!

타블렛 달린 노트북이 이정도 경량화에 이정도 성능이면 충분히 만족하고도 남죠. 이걸로 만족 못하는사람들은 ㅋㅋㅋ 데스크탑을쓰셈
 물론 slate7이 cpu온도 조절을 위해 성능쓰로틀링(샘숭측에선 아니라지만)이 일어납니다만, 와콤 디지타이저를 생각하면 이보다 나은 타블렛pc는 현재 없어요! 이게 궁극!! ep121은 궁극자리를 내놔야할듯 ㅠㅠ

모바일기기에서 성능이 필요하면 그냥 울트라북이나 사셈여들 ㅋㅋㅋㅋ 왜 태블릿pc를 굳이사려고함? slate7으로 동일가 타노트북성능이 훨 좋다. 이런 소리하는 분들은 보면 디지타이저활용안하는 분들임. 타블렛안쓸거면서 왜 타블렛pc보고 머라그럼? ㅋㅋㅋㅋ

나처럼 필기하거나, 그림그리거나 하는 사람들은 이거말곤 선택할수있는게 없어요 (ep121빼면 ㅋㅋ) 이게 성능갑인걸 어뜨캐

 요런식으로 강의노트의 데이터화가 가능 ㅋ 공책에 필기하는 거 보다훨씬 더 편리함 수정이 빠르달까 ㅋ


 그리고 ssd용량이 부족하다는사람들도 제법봤는데, 솔직히 노트북에서 60기가면 저한텐 넘치고 넘칩니다. os설치하고 35기가 남아요. 거기다 오피스(특히 원노트), 팟플, 포샵, pdf필기프로그램(pdf annotator) 정도 다들 쓰는거 설치해도 30기가는 남아요. 메인컴에서도 os용은 128기가짤 쓰고있는데 남아돌아요 ㅋㅋㅋ 37기가나 남았어 지금돜ㅋㅋ 노트북을 메인컴처럼 사용해야하는 분들은 그냥 ssd 256기가짜리를 사서 박도록 합시다. 근데 노트북이 메인을 차지할 포지셔닝은 아니잖아요? ㅋㅋ

그리고 ep121 보다도 그래픽 성능이 좋기때문에... 중간쯤 가는 3d게임은 원활하게 돌릴것 같네요.
샌디브릿지(쓰다보면 반토막나지만 ㅋㅋㅋ)에 4기가 램 그리고 샘숭 ssd를 장착한 괴물급 타블렛인데 안될리가 있나요 ㅋㅋㅋ
 
뭐 게임 플레이 영상이나 타블렛 사용영상들은 ep121 리뷰때 쓴거 보시구욬ㅋㅋㅋ 아니면 다른데가서 보셈 (똑같은거 또 찍기 실흠 )

무튼 만족스럽습니다. ㅋㅋㅋㅋ 148만원에 이 스펙이면 쥰냌ㅋㅋㅋ 나 너무 행복해 ㅋㅋㅋㅋㅋㅋ

이정도로 가벼울줄은.. ㅋㅋ 그리고 완충상태 배터리 4시간 반 ~ 5시간 정도 갑니다 ㅋㅋㅋㅋ 작업량에 따라 다름


그리고 윈도우7이 터치환경이랑은 거리가 있다고 다음세대를 기다리신다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 뭐 비슷하게 맞는말이긴 합니다.
근데 윈도우7은 터치 염려하고 만든 os예요... 님들은 그렇게 못느끼겠지만.. 나름 염려한건데... ㅋㅋㅋ 윈도우8을 기다립시다. 곧 나올거예요. ㅋㅋㅋㅋㅋㅋ
근데 전 윈도7으로도 충분히 터치하는데 불만없이 사용중이랍니다. 제 손은 정교하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론은

성능차이는 초반 온도가 낮을 때 이외엔 느낄 수 없습니다. 어느정도 사용하다보면 ep121이나 slate7이나 거기서 거깁니다.

ep121 유저분들 중 3시간 배터리가 불편한 분, AS가 중요하신분 아니면 slate7 살 필요가 없습니다.



슬레이트7에 윈도우8 설치 -> http://chanjae.net/848
Posted by 찬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ep121 사용자입니다.
    요즘 slate7 뽐뿌 엄청왔는데 비교글 보면서 열심히 자위질했습니다.
    따끈따끈한 글 잘 보고 갑니다. 간간히 들러 실사용기 확인해보겠습니다. =D

    2012.01.17 19:5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사용하고 계시니 잘 아시겠지만, ep121이 slate7에 밀리는건 배터리3시간, 무게 300g 이외엔 없습니다. 배터리가 너무 신경쓰이는 경우가 아니시라면 그냥 ep121 쓰세요 ㅋㅋㅋ slate7 너무 뜨거워요 ㅠㅠ
      전 강의실이 충전하기 힘든 환경이라 어쩔수없이 ㅠㅠ

      2012.01.17 20:14 신고 [ ADDR : EDIT/ DEL ]
  2. 과샘

    찬재 축하 나중에 자세히 보자^^

    2012.01.19 11:2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글 쓰는게 않행복해 보여요 ㅠㅠㅠㅠ

    2012.03.16 00:3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네 전 ep121이나 slate7이나 별차이 없어요 ㅠㅠ 특히 펜수납은 ep121이 더 나음 ㅠㅠ

      2012.03.16 00:40 신고 [ ADDR : EDIT/ DEL ]
  4. 이뿐동생님

    이글을 안읽고 댓글을 썻구만.. 내 ep121 싸게 구입할사람 생기면 말해주셈 오라범.. 아님 그냥 오빠 드릴꼐.

    2012.03.16 23: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이뿐동생님

    더 웃긴건 엄마가 도대체 타블렛을 어디다 쓴다는 건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2.03.16 23:0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엄마아빠가 잘 쓰고있음
      엄마는 타자 느리니까 필기인식 아주 유용하게 쓰고있고, 녹화, 녹음기능에 언제어디서나 가능한 인터넷접속으로 아주 만족중인데

      2012.03.16 23:06 신고 [ ADDR : EDIT/ DEL ]
  6. 이뿐동생님

    오 요즘 엄마가 보내오는 메일은 다 필기인식으로 보내온 것인가.;; ㅎ

    2012.03.16 23: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조슬까고있네

    주변 인간들이 생각이 없는 인간들만 있냐?
    업무용으로 아이패드 제대로 돌리는 사람들을 니가 못봤구나.
    하긴 너같은 겜보이가 윈도우면 최고지 ㅉㅉ

    2012.03.17 08: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이패드로 모든웹상 파일 다운로드, 업로드 됨? 정전식펜방식아님? 필기하는 꼴 보니 같잖던데? ㅋㅋㅋ 그리고 요즘은 그래도 그나마 ms오피스가 돌아가니까 망정이지 데스크탑으로 가능한 작업의 100%를 재현할 수 없다면 인정안함 못함.
      그리고 나 겜보이맞아 ㅋㅋ 그래서 뭐? 내가 뭐 백수에 게임만 함? ㅋㅋㅋ
      그리고 게임얘기하니까 하는얘긴데 아이패드에서 게임 돌아감? 안돌아가자나 꾸져먹은 게임들만 판을치더만
      아이패드가 유용한 기기라는건 동의하지만 기존pc에서 가능하던 모든기능을 사용할 수 없기때문에 pc를 뛰어넘는다는 말에는 동의할 수 없고 pc와 동일한 작업이 가능한 제품군들이 나왔으니 이제 슬슬 버로우해야지? ㅋㅋ거기다 스펙도 후달리자나 이젠 ep121이나 slate같은 제품들이 줄줄이 쏟아져나올텐데 아이패드는 더이상 이동성의 장점을 내세우기도 어려울걸? 아이패드 장점은 이제 싼 가격뿐이잖아 ㅋㅋㅋㅋㅋ 그럼 뭐 버로우해야짘ㅋㅋㅋㅋㅋ

      2012.03.17 13:03 신고 [ ADDR : EDIT/ DEL ]
  8. 지나가다가

    EP121이 고장 -> 해외 수리 OTL
    그리고 저는 고장났음.

    중고로 EP121 팔고 삼성 슬레이트 산다면 얼마나 추가요금이 들어갈까요?

    2012.03.18 16: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ep121 본체 상태나 박스, 악세사리등이 모두 다있으시면 값을 잘 받을 수 있을거구요. 요즘 시세는 70~80 정도인것 같네요. slate7 은 i3냐 i5냐에 와이브로버전이냐 에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110~150 으로 다양합니다. 근데 salte7 성능은 괜찮은데 펜수납 ㅋㅋㅋ 진짜 ep121 펜수납기능 너무 그리워요

      2012.03.18 16:33 신고 [ ADDR : EDIT/ DEL ]
  9. 이뿐동생님

    오빠님.. 알렉스가 미국 나 빼고 가기 하루전날 일본만화 내 타블렛으로 보다 훅 떨어트려서 아주 모서리가 음푹 파였소...
    아.......................................................... 팔지도 못해 이젠....하하하...

    2012.03.25 01: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수스에 수리보내 1년무상임
      프랑스에도 아수스 고객센터있음

      2012.03.25 01:42 신고 [ ADDR : EDIT/ DEL ]
  10. aq1324

    리뷰 잘보고 갑니다만 이견이 있어서 이렇게 코멘트 남깁니다. 물론 슬레이트나 ep121같은 윈도우 채택의 태블릿 피시들이 현재 컴퓨팅을 대체할 수 있고, 아이패드는 ms오피스등 부족한 점이 있는건 맞지만, 그렇다고 아이패드가 현재 컴퓨팅하는 디바이스들을 뛰어넘을수 없는 기기거나, 윈도우 태블릿이 활성화되면 버로우해야할 디바이스는 아니라고 봅니다. 애플의 강점은 기기스펙인 하드웨어 숫자놀이애 있는 것이 아니고 그 문화에 있는것이죠. 만약 숫자 놀이가 중요시 됐다면, 반도체 최강 기업인 삼성에 진작 밀렸을 일입니다. 왜 이런 숫자가 무의미하고 이런 문화를 거론하냐면 예를 들어 사진 전문가들이 윈도우 기반의 사진 편집을 하려면 1GB 정도 되는 포토샵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실행해야합니다만, 아이패드에서는 9M가 남짓하는 아이포토 어플 하나만으로 전문가급 편집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 그램으로 가면 이 갭은 더 차이납니다. 동영상 전문가용 편집기 프리미어는 2.5g정도 합니다.) 그러니 노트북같은 디바이스나 윈도우 파생류인 태블릿과 하드에어 숫자 놀이 비교가 무의미한것이지요. 거기다가 아이포토 사용자들이 포토샵은 어려웠는데, 아이포토는 직관적이고 배우는데 쉬웠다라고 하니 이것이 애플이 가지는 문화 힘이지요. 이게 애플빠들이 애플을 추종하는 이유기도 하고요(전 애플빠 아닙니다, ^^;폰 갤스 쓰고 컴 윈도우 씁니다...ㄷ ㄷ) 위에 리플로 블로그장님이 남기신대로 아이패드가 pc를 뛰어넘는 기기는 못됩니다. 왜냐하면 수치에서 밀리니 기존에 쓰던 응용프로그램을 더 뛰어넘겨 잘 돌릴수는 없지요,os차이로 프로그램 호환도 안되지만..... 하지만 기존에 하던 컴퓨팅 작업방식들을 체인지 할 수 있는 기계라 생각합니다. 다만 그 체인지 작업이 아직 다 완료가 안되어서 특히 윈도우에 의존도가 높은 한국은 아직 아이패드가 기존 컴퓨팅을 대체할 수는 없는것이지요. 쓰다보니 글이 길어졌네요. 이런글을 남긴 이유는 블로그장남깨서 너무 한쪽으로 치우친 생각으로 다른 한쪽을 무시하기에 제가 그 균형을 맞춘다고, 저 역시 무슨 찬양글 비슷하게 되어버렸는데. 각 기기마다ㅜ장단점은 분명히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2012.04.25 01:5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물론 슬레이트계열 pc와 아이패드간의 장단점이 있다는것은 저도 동의하는 바입니다만 아이패드는 이동성과 사용편리성에 중점을 맞춘 기기이고, 타블렛pc의 경우 기존 데스크탑과 동일한 os와 그렇게 뒤떨어지지 않는 스펙, 응용프로그램 대응이다보니 버로우 라는 단어를 선택하였습니다. 사실 앱등이들을 자극시키려는 의도가 없는건 아니었습니다, ㅋ 하지만 윈도우기반기기어플리케이션이 아이패드 어플의 세부설정보다 훨씬 세세한 옵션을 줄 수 있고, 고성능이기에 전 아이패드는 기술의 집약체라기보다는 쉬운 접근성으로 대중코드에 맞아서 뜬 기기라 생각하며 여전히 기존 데스크탑, 노트북을 대체할 기기라는 소리에는 헛소리라고 말할겁니다. 따라서 윈도우기반 타블렛이 아이패드에 밀리는것은 높은 가격 뿐이고, 앞으로 윈도우기반 타블렛이 양산되어 가격이 아이패드와 비슷해진다면 애플은 긴장해야할것이라고 여전히 생각하고, 그렇게 되길 바라고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패드의 사진, 동영상 편집 어플을 예로 드셨는데, pc에서도 가벼운 준전문성 프로그램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패드의 편집어플로 포토샵이나 프리미어의 모든 세부 옵션, 효과, 성능을 재현시킬 수 있는것도 아니니 역시나 아이패드는 전문적이라기보다는 대중성이라 좀....물론 대중적인것이 나쁘다는것은 아니지만, 제 성향이 기술, 스펙 중심인지라 포스팅을 이렇게 하게되었네요. 또한 마지막으로 변명을 좀 하자면 여기는 제 개인적 취미생활로 운영중인 블로그이고, 리뷰 역시 취미로 적는것이라 객관성보다는 다분히 주관적인 포스팅이 될 수 밖에 없답니다. 물론 그렇다고 다른의견을 받지 않겠다는것은 아닙니다. 위의 예의라고는 눈꼽만큼도 찾아볼 수 없는 댓글과 같은 댓글만 아니라면 이견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2012.04.25 02:47 신고 [ ADDR : EDIT/ DEL ]
  11. aq1324

    윈도우에서 편집 준 프로그램이라고 해도 100M는 훌쩍 넘을텐데요...?ㅎ 100:9 만해도 꽤 큰 비율이라 생각하는데... 뭐 숫자놀이는 의미가 없다는 제가 수치를 역으로 더 재는것도 웃기니 뭐 이건 됐고요... 리플 달아주신걸 보니 아이패드뿐만 아니라 모바일 컴퓨팅의 진화가 현존하는 컴퓨터의 역활을 대체 할수 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신것 같네요. 뭐 이건 IT 업계에 종사하는 전문가들도 의견이 나뉘는 부분이긴 합니다. (1)모바일 컴퓨팅의 진화가 현재의 컴퓨팅을 대체 할것인가? 아니면 (2) 현재의 컴퓨터들이 소형화를 이루는 것이 미래의 컴퓨팅 환경이 될것인가? 인데, 저는 전자의 입장인것 같고 찬재님은 윈도우 기반의 태블릿을 지지하는걸로 봐서는 후자 입장이신것 같네요. IT 업체의 전문가들도 의견차를 줄이지 못한 주제에 대해서 저희가 더 왈가왈부 해봤자 답은 안나올것 같네요. 미래는 모르는 거니깐요... 어쩌면 제 3의 컴퓨팅 방식이 나타날지도 모르지요. 다만 절반의 학자들은 저와 같은 의견을 가지고 있는 만큼 모바일 컴퓨팅이 앞으로의 컴퓨팅을 대체하지 못할것이라는 속단은 조금 무리인것 같네요. 또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영화를 제작, 발표하는 영화 감독님들도 계시는데, 이런 모바일 컴퓨팅의 진화가 전문성이 없고, 오로지 가격이 싸고 대중적인것만이 윈도우 기반의 디바이스들보다 장점이다. 라고 하시는 부분은 조금 아쉽네요. 뭐 그래도 모바일 기기들이 기존의 컴퓨터들을 대체할 것이다 라는 말에 헛소리. 라고 주장하신다면야.... 따로 제가 드릴 말씀은 없네요. 여기는 찬제님이 말씀 하신대로 찬제님의 개인 블로그 공간이니깐요. 다만 같은 IT 공통관심사를 지닌 유저로써, 또 과반수의 학자들이 모바일 컴퓨팅이 현재 컴퓨터 역할을 대신할 것이다라는 입장을 고수하는 만큼, 한쪽으로 치우친 생각과 주장은 피하셨으면 합니다. ^^: (윈도우 기반의 태블릿이 좀 많이 찍어냈으면 좋겠다는 말에는 완전 적극 찬성 동참 합니다. ep121이 관심있어서 중고가를 알아봤는데 아직 70만원대더군요...슬레이트에 비하면 많이 싸지만, 그래도 좀더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이 많이 유통됐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2012.04.26 04:0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프로급 옵션,기능을 위해서라면 그정도 용량은 당연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요즘 윈도우 기반 기기들은 기본 데이터공간이 HHD 기종은 최소 500gb은 나오고 있는 추세고 SSD도 가격이 떨어지고 있는 상태이니만큼 그렇게 크다는 생각은 저는 하지않습니다. 그리고 저도 여러 크기의 기기들을 사용(3.5, 4, 7, 10.1, 11, 15 인치) 해본 소감으로는 모바일계열은 화면크기 때문에 답답하고도 짜증났던 기억만 남아있습니다. 지금 사용중인 슬레이트도 작다고 느껴져 필기, 학교수업 이외에는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물론 외부디스플레이 연결이 가능합니다만, 해상도가 낮고, 높이게되면 스펙이 딸리기 때문에 전 여전히 모바일계열의 기기들은 기존컴퓨팅의 보조수단으로서만 발전할것이라고 예상합니다. 물론 말씀하신것처럼 미래는 알수없지만요 ㅋ

      2012.04.26 12:58 신고 [ ADDR : EDIT/ DEL ]
  12. aq1324

    그건 그렇고 슬레이트 피시는 정말 부럽네요... 얼마전에 삼성모바일 샵에서 갤탭10.1 보고 삼성도 물건 제법 잘내는구나라, 더이상 옴레기나 만들던 삼성이 아니구나 생각을 했었는데, 슬레이트 p.c는 정말 괴물급이네요. 다만 아직 이런 저런 애기가 나오는걸로 보아 이번 모델보다는 차기 모델을 노려볼까 합니다, 그래도 이번모델 소장하신분들이 부러운건 어쩔수 없네요 ㅠㅠ 다음 모델은 배터리 늘려주고 , 팬 수납공간 넣어주고, 또 갠적으로는 안드로이드&윈도우 듀얼 부팅 지원 됐음 좋겠네요..... 윈 태블릿 관심있어 찾아보던중에 이런 듀얼부팅 지원 모델이 있더군료 ㄷ ㄷ

    2012.04.26 18: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정말 편파적인 글이네...

    펜수납에 관한 말만 주구장창...펜수납할 곳이 그렇게 없어요? 슬레이트나 ep121넣어 다닐 가방도 안 주나요?
    보아하니 ep는 펜수납밖에 주장할 게 없는 모양이네요. 배터리나 as는 별 것 아닌냥 취급해 버리고 오직 펜 수납만 나발 부니 이렇게 편파적인 글이 어디있어

    2012.05.14 01: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네 아무것도 안줘요. 가방에 펜수납하는것보단 본체에 수납하는편이 훨씬 낫죠. 심지어 전용가방 사도 펜수납할 곳이 없어요. ep121쓸때는 디지타이저 한번도 잃어버린적 없었습니다만 slate7은 수시로 디지타이저펜만 놓고다닌다거나 잃어버리는 일이 다반사였습니다. 그리고 포스트제목과 같이 ep랑 비교 목적이기때문에 ep121 얘기는 펜수납 밖에 할게없어요. 배터리는 ep121이랑 slate7 이랑 한시간 가량 차이나니까 거기서 거기고, 성능차이도 거기서 거기고. 둘 다 써보시면 알겁니다

      2012.05.14 10:26 신고 [ ADDR : EDIT/ DEL ]
  14. ep121만세

    ep121 유저로서 만세! 외치고 갑니다 ㅎㅎ 저는 무겁지만 ㅜ_ㅜ 에그 연결해서 돌아다니면서 인터넷질용;;과 수업 필기용, 스터디용, 기본 문서 작업(피티, 워드) 등 낙서하는 기능을 많이 쓰고 집에서 간단하게 노트북 정도로 쓰는데요. 정말 1년이나 지났지만 아직도 이거 쓰면 얼리어답터 소리 듣고 이거 정도 되는 제품 없다고 생각합니다...ㅋㅋㅋㅋ 윗분이 편파적이라고 하시는데 핸디용으로 쓸 때 배터리 사실 이 정도면 수업 두개 정도는 너끈히 들을만 하구요~ 솔직히 가격대비 생각하면 slate 완전 쓰레기 아닌가요. 가격은 쓸데없이 고가 정책에 그렇다고 뭐가 드라마틱하게 좋은 것도 아냐.... 미묘하게 펜 수납 공간이 없고 있고가 실 사용자에겐 엄청나게 차이가 큽니다. usb포트도 그렇구요. 슬레이트같은 경우엔 마우스 키보드 동시 연결 하려면 usb포트를 더 끼워야 된다는 말이니.. 제가 보기엔 엄청나게 유저를 고려하지 못한 설계라고밖에......

    2012.06.04 13:0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진짜 저 ep121 배터리만 길었으면 slate 안샀어요 ㅋㅋㅋ
      근데 윈8 깔아보니까 ep보단 slate가 낫네요 여러가지로...
      요즘은 가격도 많이 안정화 됬구요...ㅋ

      2012.06.05 00:24 신고 [ ADDR : EDIT/ DEL ]
  15. EP121 슬레이트 공감합니다. 아이패드 버로우 ㅋㅋㅋ
    아이패드와 EP121 전 둘다 있습니다. 윈도우를 사용할줄 모르는 분이 아이패드 아이패드 하는데요.

    아이패드용 포토샵 있으니까 윈도우용 포토샵은 필요 없다고 하는것 같은데요.
    컴퓨터 20년을 함께한 필자도
    모바일PC는 컴퓨터를 대체할 일은 절대 없습니다.
    엔트리급유저 (인터넷 동영상 음악감상) 는 뭐 아이패드만 있으면 가능하죠.

    전 프로그래머이기 때문에 포토샵을 예로 들겠습니다.
    아이패드 포토샵... 코팅 자체가 다름니다. 비트맵계열을 포토샵은
    그냥 포토샵 흉내만 내것 입니다. 사람 흉내내는 원숭이일 뿐입니다.

    아이패드4 해상도 2048×1536 와 아이패드2 해상도 1024×768
    왜 딱 2배차이가 나시는지 알고 있는지요?
    물론 아이폰 3gs와 4의 해상도 차이도 딱 두배차이 납니다.
    비트맵계열로 코딩을 했기 때문이에요. 두배 늘려도 두배 줄어도 티가 안나니깐요
    어설프게 1.4배로 줄이면 픽셀(점)이 깨지니깐요.
    왜 비트맵 계열로 코딩을 하는 이유는 소스를 적게 먹으니깐요
    그림 윈도우는 여러가지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그렇려면 비트맵계열오브젝트(쉽게말하면 아이콘)을
    가지각각 해상도에 맞쳐서 배열을 해야하는데요.
    보기에는 쉽겠지만 하드웨어 경우에 수를 다 입력해야 하기때문에 소스가 엄청필요하죠.

    거기다가 전체화면 최소화 창크기 조절까지 되는 것만으로 윈도우는 엄청난 OS입니다.
    그 OS를 태블릿 형태로 제작하는건 정말 대단한겁니다.

    전문가급이 어느정도 일까요?

    거기에 아이패드 포토샵에 100G 되는 화보용 이미지를 로딩한다면 로딩이라도 될까요?
    절대 안 될겁니다.
    픽셀 하나까지 컨트롤하는게 전문가 영역입니다.

    묵직한 손가락으로 포토샵을 운영하기에는 디테일이 너무 딸립니다. 나는 정사각형 만들고 싶은데 손가락은 만들어 지나요?
    마우스 보다 못하죠.
    마우스는 트렉볼보다 디테일이 딸리구요. 진짜 디테일 스케치의 종결은 태블릿(태블릿pc 말고)
    태블릿 중에서 와콤은 전문 디자이너에게는 다 필요한 장비이고 고가입니다.

    액정으로된 와콤 태블릿 가격이 얼마나 되는지 알고 EP121와 아이패드를 비교하는지는 정말 알수가 없네요.


    포토샵 용량은 논하는데 용량이 만다는것은 그만큼 기능 작업 수행 영역이 크다는 이야기 입니다.
    작업 수행이 크다는 만큼 전력도 많이 먹는 건 당연한 이치이구요

    그래서 아이패드는 버로우 하고 있어야 합니다. ㅋㅋㅋ

    모바일 PC는 손목 시계와 같은 있으나 없으나 하는 악세사리일 뿐이지요
    정말 필요로 하는 옷은 될수 없는건 사실입니다.

    2012.12.18 16: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6. ep121

    찾아보니 EP121 도 쓰로틀링 현상 있어서 외국에서 생각보다 많이 까인거 같네요
    한국에서 슬7 까이듯이 ㅠ

    2013.06.06 19: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7. ep121

    찾아보니 EP121 도 쓰로틀링 현상 있어서 외국에서 생각보다 많이 까인거 같네요
    한국에서 슬7 까이듯이 ㅠ

    2013.06.06 19: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제 게임리뷰는 언제나 풀옵 정품 QHD급 해상도에서 진행됩니다. 부디 즐겨주십쇼

플레이 환경은
i7 860, 8gb ram, gtx570, windows7 64bit
2560x1440 해상도 풀옵 안티도 풀. 다이렉트10&11 모드

그상태에서 프레임은 30 나옵니다. 비행미션중에선 45던가? 무튼... 좀 안습이예요 ㅋㅋㅋ
그래도 겜할때 그렇게 지장은 없습니다. 네... 그거슨 자기위안...
빨리 케플러 나와서 업글해야게씀...

근데 그렇게 그래픽이 좋아보이진 않은데... 안티를 많이 먹여서 그런가.. ㅋㅋ

무튼 후기 들어갑니다.


대표적 병맛게 세인츠로우3가 드디어 한글정발하였습니다. 한글화 해서 정발한다길래 11월15일 스팀에는 떴지만 지르지않고 참았어요
역시 잘 기다렸다고 생각되는게 한글화가 정말 찰지고 게다가 dlc까지 받았음 문어대포랑 인간대포차 ㅋㅋ


이렇게 켜자마자 한글이 나오자나 ㅠㅠ

우리의 디지털터치 만세! 디지털터치가 진리예요.
앞으로 한글화는 디지털터치를 본받도록 합시다.

시디키가 별도로 되있어서 한글을 사용하려면 무조건 패키지로 사야하고, 시디 내용물을 덮어씌워도 한글화가 안된다더라구요 ㅋㅋ
거기다 미리 구매한사람들을 배려해서 스팀환불까지 가능하게 해줬다고 합니다.

구라나 치는 인플레기따위랑은 다르네요. 네 본받읍시다 인플레기는





기다리면서 막 알몸스트리킹하고 애들 때리고나서 포즈하며 아주 그냥 개그가 철철 넘치는 게임처럼 보이더라구요.
거기다 커스터마이징은 엘더스크롤 오블리비언 때 처럼 아주 자유로운 편이예요. 무려



이렇게 알흠다운 성형이 가능한가 하면


이런 성형도 가능합니다. 네... ㅋㅋㅋ

전 성형게가 너무 좋아요.. 읗헤흐헤헿 오블때도 성형만으로도 즐겁게 게임 할 수 있었고.. 테라때는 자유도는 적었지만 나름 즐겁게 하면서 소스 배포도했고... ㅋㅋㅋ 근데 이번 세로는 성형자유도가 높아서 참 맘에듭니다 ㅋㅋ 덕분에 게임 클리어후에도 성형하면서 즐겁게 지낼 수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옷도 다양하긴 한데... 제 취향의 옷은 몇개 없는것 같았어요.
옷가게가 많긴 한데 플래닛 세인츠 라는 가게가 대부분이고, 이 가게들은 다들 똑같은 옷을 팔고있기때문에... 입을만한 옷은 잘 없어요

전 언제나 엘레강트나 고딕스러운걸 좋아하기때문에 이러케 다니거나


매트릭스 분위기 내면서

이렇게 다녔습니다 ㅋㅋㅋ

전 세인츠로우 시리즈가 이번이 처음이라 어떤 게임일지 상당히 기대해왔습니다만, 처음 켰을 때 느낌은 GTA랑 비슷하다 였습니다

인터페이스나 휴대폰을 메뉴처럼 쓰는거나 지도라던지...

뭐 비슷한 류의 게임이니까 다들 이런 것이겠죠. ㅋ

근데 하면할수록 이건 ㅋㅋㅋㅋ 병맛철철 개그철철 대놓고 섹드립 ㅋㅋ

이렇게 화상으로도 나오는가 하면 말로도 섹드립 쩔어요 ㅋㅋㅋ

gta가 그나마 현실에서 있을법한 짓들을 하는 게임이라면 세인츠 로우 는 있을리 없는 짓들을 하는 게임이었어요.
거기다 총맞아도 애들이 잘 안죽어 ㅋㅋ 무조건 헤드샷을 노려야합니다 ㅋㅋ

근데 gta보다 좋았던 점이라면 대놓고 섹드립 치는거랑.. 말도안되는 미션들 그리고 초반부터 나오는 슈퍼카와 탈것들 이었습니다 ㅋㅋ

초반부터 이렇게
시작하자마자 슈퍼카 얻어타구요

저격미션도 있고.. 헬기도 타고 탱크도 타고... ㅋㅋ 정말 화끈했어요

그리고 개그끼 철철넘치는 미션들

호랑이 에스코틐ㅋㅋ


목소리가 오토튠인 애가 인력거 밀질 않나 ㅋㅋㅋㅋ


뭔 상어로 레슬링을 하질 않낰ㅋㅋ


트론 패러디같은것도 나오는데 화장실 변기로 플레이를 하질 않나 ㅋㅋㅋ

막 자동차에 불붙여놓고 애들 박는게 미션인것도 있고...

근데 제일 맘에 들었던건 자해공갈 미션입니다 ㅋㅋ
말그대로 자해공갈하는건데... 날아갈때 포즈가 너무 웃곀ㅋㅋ

 





무튼 해보면 알겠지만 별에별 게임에 나온듯한 짓은 다해먹을 수 있어요. 하다보면 느낄거임. 아 이건 이 게임에 나온건데
이건 저 게임에 나왔던건데... 하면서 ㅋㅋㅋ
예를들자면 스타워즈에서 하던 낙하놀이나.. 데드라이징처럼 기술업그레이드 라던지.. 각종게임에서 보던 컨텐츠들이 몽땅 들어있어요

그리고 영화에서 많이 보던것들의 패러디들... ㅋㅋㅋ

그리고 제일 좋았던건
gta4때는 미션중 경찰수배가 있으면 클리어조건 만족이후에도 따라다녔는데 세로에선 클리어조건만 만족하면 되니 그냥 깽판쳐도 됨

그리고 마지막 미션은 멀티엔딩인데, 엔딩보고 나면 알아서 다른쪽 엔딩도 볼 수 있도록 마지막 미션은 언제든 할 수 있답니닼ㅋㅋ

거기다 메인미션 이외에도 다양한 서브미션들이 있고, 약기운 듬뿍 들어간 도전과제들과...음탕모드 라는것이 있는데 이게 기어오브워의 호드모드랑 비슷한거예요.
각 스테이지마다 적들이 오고 각 스테이지의 조건들별로 클리어 해가는건데 코옵으로 하면 무쟈게 잼있겠던데 ㅠㅠ
내 주변엔 패키지 게임하는살람이 음슴 ㅠㅠ

그리고 제일 맘에든건
클라우드 지원 ㅋ 어디서 플레이해도 하던부분부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제 맘에 안들었던점들...ㅋㅋ


시네마틱부분에선 캐릭터 얼굴이 엉망으로 나와요. 성형해놓은 그대로 안나오고 비슷하게 나옴 ㅠㅠ
거기다 얘 손좀 봐요
쥰냌ㅋㅋ 이게 머얔ㅋㅋ


그리고 자동차 운전은 무쟈게 극단적인 편이예요. 좌우로 꺾으면 확확 꺾이고, 핸드브레이크를 잡으면 확확 멈춥니다.

그래도 전 운전마스터니까 문제음슴 아하하하하핳 난 드라이빙게임이 넘흐 조아 아하하하핳
 

근데 헬기나 비행기 조종은 좀 너무 현실감이 없었어요. 고도가 항상 유지되니까 조종할 맛이 안납니다.
옵션에서 고급으로 해놔도 그래요. 뭐.. 덕분에 조종하긴 쉽지만요 ㅋㅋ

 

 


그리고 후반즘되면 업그레이드가 너무 많이되서 치트안써도 치트캐나 다름없어요 ㅋㅋ
긴장감이 없달깤ㅋㅋㅋㅋ

쥰내 난 깽판치는 게임이 좋다 싶으면 세인츠로우3 무조건 사십쇼! 두번 사십쇼! ㅋㅋㅋ
절대 실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정발패키지로 사십쇼! 한글홥니다! 디지털터치를 살려줍시다! ㅋㅋㅋ



이로서 2011년 대작행진은 마무리가 됐군요.
2012년엔 프로토타입2가 기다리고 있으니 기대해봅시다 ㅋㅋㅋ
Posted by 찬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天才女

    까악!! 크리스마스는 케빈과 함께!!

    2011.12.22 22:1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난 크리스마스까지도 집에못갈지도몰라 ㅠㅠ 아빠가 바빠서 짐을 못챙겨가 ㅠㅠㅠㅠㅠㅠㅠ

      2011.12.23 00:02 신고 [ ADDR : EDIT/ DEL ]
  2. westtree17

    그 말인즉 지금 집에 있다는 거로군.

    2011.12.23 16:4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비행기나 헬기조종 말인대요
    쉬프트눌므면 상승이고 컨트롤누르면 하강이엥ㅛ

    2012.08.14 21:3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 얘기가 아니예여;;; 리얼리티를 살린 게임에서는 조종간을 잡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는 엔진출력이 떨어져야하는데 이 겜에서는 그런게 없다는 얘기였습니다 ㅋ 걍 가만 있으면 고도유지되자나요 ㅋㅋㅋ

      2012.08.14 22:16 신고 [ ADDR : EDIT/ DEL ]

어쎄신크리드 시리즈의 4번째작 리벨레이션 입니다.
제 게임 포스팅은 언제나 풀옵 정품 QHD해상도이오니 부디 즐겨주십쇼.

플레이 환경은
i7 860
8기가램
gtx570
윈도7 64비트

2560x1440 해상도 풀옵이구요 프레임은 언제나 60근처.

계속해서 신작은 나오지만 그래픽적 발전은 그닥 없는것 같아요.
옷이 조금 더 디테일해진것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신 울리의 주인공 데스몬드의 얼굴은 그지가 되어씀미다


데스몬드 얼굴이 네안데르탈인으로 바뀌었음. 간지쟁이 데스몬드 어디갔으뮤? ㅜㅜ

근데 에지오는 늙어서 더 캐간지가 됬어요. 이거시 바로 댄디

또 컨트롤 키도 바껴가지고 처음엔 당황했잖아욬ㅋㅋ 이글비젼이 V키로 바꼈어요.
게다가 업그레이드 까지해서 적캐릭터들의 이동 루트도 보여주고.. 여러가지로 활용도가더 높아졌습니다.

또 이번작은 주무대가 로마에서 터키로 옮겨졌음
그래서 그런지 복장들이 다들... 너무 중동스러워요 ㅠㅠ. 히잡이라니 어흐흫
게다가 이번작은 콘스탄티노폴리 한도시 내에서만 거의 진행이 되기때문에 지루하기도 해요 
(뭐 중간에 섬에 가긴하는데 그건 지하세계니 패스)
건물들 생긴것도 다 거기서 거기고... 난 이탈리아가 좋았는데 ㅠ

아는 건물이라곤 하기야소피아 뿐이고


그리고 드디어 에지오에게도 봄날이 찾아옵니닼ㅋㅋㅋ 소피아가 게임의 히로인으로서 아주 매력적이예요 스토리에도 잘 녹아나곸ㅋㅋ

전 총보다는 활, 칼 파이기때문에 어쌔신크리드 시리즈를 매우 마음에들어라 합니다. 근데 세피로th가 리벨레이션은 재미없다고 그래서 환불할까 진지하게 고민했지만 계속 해보라고그러길래 해봤는데

이거슨 재미있다!

그리고 자꾸 애들이 저격해서 더이상 워리어크리드짓은 못한다그랬는데

그런거 음슴

쥰내 전작보다 더 미칠듯한 무쌍짓을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쥰내 피니시어택 후 원킬 모션이 연속적으로 계속 나오기때문에 몇백명 있어도 타이밍만 잘맞추면 다 원샷원킬 단, 예니체리는 제외 ㅋ
그래도  전작땐 피니시모션중에는 무적판정이었는데 이번엔 적들이 공격하면 모션이 풀립니다. 근데 그때마다 카운터 눌러주면 카운터 먹힘여 ㅋㅋㅋㅋㅋ



거기다 리벨레이션 부터는 갈고리를 사용한 암살, 방어중인 유닛 뛰어넘기, 줄타기가 가능해졌고,
갈고리 덕분에 건물올라가는게 너무 쉬워지고 신속해졌습니다.

갈고리는 정말 누가 발명했는지 조흔 도구예요 ㅋㅋㅋ





어크1 이후의 알테어 부분이 나오는것도 좋았어요, 알테어 -> 에지오 -> 데스몬드 로 이어져가는 세대교체 스토리도 정말 맘에들어요.
거기다 완전 절정부분에서 엔딩스크롤나오면서 다음편을 기대하게만드는 상술도 쩌는거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 캐릭터의 탄생부터 할배가 될때까지의 이야기가 주우욱 나오는 게임은 드물거예요 ㅋㅋ

우리 그리운 알테어으 흔적도 보이고


전작에선 레오나르도가 이것저것 만들어줘서 즐거웠었는데
이번작에선 폭탄이 추가되었고, 탈것은 별로 음슴 말한번 타보지못하여씀 맨날 마차여...
비행미션이라곤 이렇게 낙하산 타는것 뿐이고...

대신에 폭탄제작 컨텐츠가 생겼습니다.
폭탄은 살상, 전술, 주의끌기용으로 나뉘어져있고, 제작대에서 제작가능합니다.
재료는 몹들한테서 루팅하던지 상자열면 나와요. 한번에 많이나오니까 금방금방 만들 수 있을것같네요.


근데 전 화약류는 별로 안좋아해서 클리어할때까지 폭탄사용 횟수가 두손에 꼽을정도. ㅋㅋㅋㅋ

언제나 히든블레이드만 들고다님여 아하하하하핳




깃털콜렉팅 부분도 좀더 배려가 생긴듯해요
이번엔 애니머스 조각 모으긴데 50개 모으면 나머지 50개는 지도에 표시가 된답니다 ㅋㅋㅋ
그리고 전작의 깃털100개는 특전이 별로 안땡겨서 안모았는데 이번엔 애니머스조각을 모으면 데스몬드의 기억이 하나둘 언락되니 안모을래야 안모을수 없게 잘만들어놨네요 ㅋㅋ



거기다 브라더후드때처럼 한글데이터가 라고디있는채로 발매된 것이라 브라더후드때의 언락패치를 사용하면 한글로 플레이가 가능
대신에 에니머스 조각 모아서 데스몬드 기억열어보는부분이 진행이안된다는 단점이 ㅠㅠ

근데 한패하고나니까 이상하게 스팀에서 실행이 안되가지고 그냥 실행해서 했더니
정확한 플레이 타임은 모르겠지만 플레이타임은 브라더후드보다 짧은것 같아요. 그래도 이틀걸리긴 했음. ㅋ(뭔가 한패할때 실수한듯)


그리고 듣기로는 다들 태워디펜스같이 새로생긴 아지트방어 미니게임부분을 싫어라 한다던데
전 정말 잼있더라구욬ㅋㅋㅋ 맘에들어 ㅇ ㅏ주그냥 ㅋㅋ



무튼 이런 세대교체격 스토리 저 정말 좋아함 ㅋㅋ
알테어가 걸어간 길을 에지오가 답습하는 이 장면에서 저 진짜 울컥하고 감동받았잔슴 ㅠㅠ


에지오 캐간지
그리운 알테어

 
아.. 이스탄불로 성지순례 가야하나 ㅋㅋㅋㅋㅋ 

 

 

Posted by 찬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ephiroth

    난 재미없다고 한 적은 없다... 다만 어쌔신 크리드로서는 안맞는것 같다고 했지.
    의외로 마을안에서 말 못탄다고 안좋아할 줄 알았더만...

    알타이르씨도 별로 안좋아하는것 같고, 데스먼드도 안좋아하는것 같은데다가, 그래픽을 콘트라스가 올라가 있길래, 화려하고 원색 좋아하는 찬재한테는 안맞을것 같아서 그런소리 하는거고, 난 다음판 기다린다고도 했는데;;

    2011.12.11 17: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전 쥰내 잼있든데여 ㅋㅋ 말못타는건 좀 아쉬웠지만 ㅋ 알테어랑 에지오는 무쟈게 좋아하니까 리벨레이션은 나쁜선택은 아니었어여 ㅋㅋ 그래픽은 확실히... 좀.. 제취향은아니긴함ㅋㅋㅋ 전 히든블레이드만 있으면 고릴라데스몬드라도 플레이 할 의향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

      2011.12.11 18:10 신고 [ ADDR : EDIT/ DEL ]
    • 그나저나 저 지금 나리타공항인데 쥰내 한국가기 시름 어뜨캄ㅋㅋㅋㅋㅋㅋ 평생 여기있고싶닼ㅋㅋㅋㅋㅋ

      2011.12.11 18:10 신고 [ ADDR : EDIT/ DEL ]
  2. sephiroth17

    생각해보니, 왜 이번엔 영상 안올림?

    2011.12.14 02: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슬레븐

    전i52500k gtx580인데 마을에서 지붕탈때 프레임드랍일어나는 구간있던데 심한건아니지만 신경쓰여서그런데 원레그러나요?

    2011.12.18 11: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찬재

      전 그런경우가 없었습니다. 뭔가 체크해보심이....

      2011.12.18 11:47 신고 [ ADDR : EDIT/ DEL ]
  4. 슬레븐

    답변감사드려요 근데 아예항시60고정이신가요? 전잘되긴하는것같은데 조금씩뚝뚝 끈겨서... 배필3울트라는 드랍전혀없거든요 뭐가문젤까요 어쌔신만그런것같은데 ㅠ

    2011.12.18 12:1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네 제 경우엔 거의 60~55 사이에서 유지였었어요. 베필에서 문제가 없으신데 어크에서 그러는건 좀 신기한 경우네요;;;

      2011.12.18 12:25 신고 [ ADDR : EDIT/ DEL ]
  5. 슬레븐

    아프레임55-60이면 저도 그렇긴한데 60에서-5 이정돈드랍이라할수없나요? 전체감상좀 끈긴다는 느낌이들어서요 긍까 항시부드럽고 조금의느려짐 현상이 없다고보긴힘들더라구요 제가예민한건가요?

    2011.12.18 12:3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55정도면 드랍이라고 하기엔 좀 그렇죠 ㅋㅋ 그정도로 느려짐이 느껴지는분은 거의 없으신데.. 엄청 예민하시거나 아니면 하드 스왑이 있으신게 아닐까요? 전 스스디유저라...

      2011.12.18 13:14 신고 [ ADDR : EDIT/ DEL ]
  6. 슬레븐

    아저 하드는 옛날꺼쓰고있는데 그럴수도있겠구여ᆢ 더알아봐야겠네요 답변감사드려요ㅅㅅ

    2011.12.18 13:3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westtree17

    님, 내 그래픽 카드 가끔씩 절라 끊길때 있음... VGA가 게임 안에서도 저전력모드로 돌아가는거 가타여.
    알트탭으로 나갔다 오면 제대로 돌아가니 그런거 가틈ㅇㅇ. 이거 어케여? 님 알켜주세여!

    2011.12.20 23: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westtree17

    하기사 소피아가 그나마 게임중에서 이쁘게 나왔져..

    2011.12.20 23:1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안녕하세요

    후기 잘봤습니다.

    지금 어크1,2는 영어여서 스토리 이해가 잘 안되서 접고 브라더후드 하고 있는데 정말 재미있네요~ !!

    후드가 너무 재미있어서 리벨 후기 검색하다가 오게 되었는데 기대도 되고 터키에서만 진행된다니 뭔가 아쉬울꺼 같기도하고 여튼! 후기 잘봤습니다.

    그리고

    님 컴퓨터 정도 맞추려면 얼마정도 비용이 필요하죠?

    2011.12.27 03:0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중간중간 알테어기억부분에선 시리아가 나오긴 합니다. ㅋ 어크1때의 기억을 더듬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견적은 지금 다나와 기준 본체+모니터+키보드+마우스 최저가로 269만원이구요. 본체만하면 205만원이네요 ㅋ
      cpu 41만 메인보드 46만 램 24만 vga 41만 ssd 26만 odd 12만 파워 12만 키보드 16만 마우스 4만 모니터 46만 이렇게됩니다 ㅋ

      램값이 쥰내 떨어졌네요 ㅋㅋ 살땐 46만 이었는데 ㅠㅠ

      2011.12.27 10:45 신고 [ ADDR : EDIT/ DEL ]
  10. sephiroth17

    http://tvpot.daum.net/clip/ClipViewByVid.do?vid=va331hJtxWWbsWWxxWWLssc

    2012.01.08 16:3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 ㅋㅋㅋ 횽 언제까지 어크를 붙잡고있을거임ㅋㅋ
      지금은 스카이림으 시대란말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2.01.08 16:43 신고 [ ADDR : EDIT/ DEL ]
  11. 쓸만한가요?

    CPU:Intel(R) Core(TM) i7-2600 CPU @ 3.40GHz
    메인보드:ASUS P8H67
    그래픽카드:기가바이트 GTX570 (3쿨러)
    하드:삼성 사타3 1TB
    8기가램
    윈도우7 64비트
    파워:LEGEND 700W
    케이스:GMC풍3

    2012.04.27 22: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파워가싫어

    그럼 파워는 어떤걸 해야할까요?

    2012.04.28 20:1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레전드면 파워렉스 제품인데, 저가형이라 좀... 12v출력이 좀... 새로 사실거면 12v 출력이 좋은지 보시고, 80 plus 골드나 실버급 정도는 쓰는게 마음이 든든하죠 ㅋㅋ

      2012.04.29 01:26 신고 [ ADDR : EDIT/ DEL ]
  13. 아참 그리고...

    리벨레이션이 재미있나요? 브라드후드가재미있나요? 어떤게 더 재미있나요?

    2012.04.30 09: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취향에 따라 다르겠죠 ㅋ 전 둘다 비슷비슷... 근데 브라더후드 쪽이 이탈리아 배경이라 브라더후드가 더 즐거웠어요

      2012.04.30 21:51 신고 [ ADDR : EDIT/ DEL ]
  14. 어쌔신 2는 절대못따라갈거같아..귀에서 아직도 바이올렛소리가들린다

    2014.04.20 21: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엘더스크롤 시리즈는 언제나 같은 멜로디의 메인테마곡을 시리즈별로 편곡해서 수록합니다. 모로윈드나 오블리비언에서 듣던 메인테마곡을 스카이림에선 바이킹풍으로 전사 느낌이 들도록 편곡하고, 가사는 모두 용언이라네요 ㅋㅋ

작곡가 Jeremy Soule은  워헤머4000이나 해리포터 시리즈, 모로윈드, 스카이림의 작곡을 담당했구요, 이번 예판에서 구매하게되면 제레미 소울의 친필사인을 받을 수 있다네요 ㅋ 12월 23일 주문분까지구요.

원래라면 살생각 없었는데 스카이림 메인테마 너무 중독성 쩔어서 어쩔수없이 사버렸어요 ㅋㅋㅋ
'


인터넷 보면 배송이 느리다고 난리던데, 이게 시디는 다찍어냈는데 제레미씨의 친필사인을 진짜 친필로 일일히 하고있는중이라 오래걸리는거래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제는 페이팔만 가능하고, 배송지를 한국으로 설정하게되면 배송료 포함 37.99달러입니다.
구매는 http://directsong.com
Posted by 찬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katosh

    페이팔 계정으로 다이렉트송에서 구매하면 배송대행업체를 거치지 않고 바로 한국으로 배송오나요?

    2011.12.22 01:0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네 다이렉트송 측에서 해외배송 해줍니다 배송지를 한국으로 설정하게되면 배송료 포함 37.99달러예요

      2011.12.22 01:30 신고 [ ADDR : EDIT/ DEL ]
  2. akatosh

    답변 감사드립니다. 또 질문드릴게 있는데요,
    배송지를 한국으로 선택한 후 Check out 과 Check out with paypal 중 Check out을 선택한 후
    비자카드 넘버를 입력하고 영문으로 집 주소를 적고 Review and continue 를 누르면 끝인가요?
    혹시 방법이 틀렸거나 이후에 다른 절차가 있다면 알려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제 카드가 내일 발급되기에 확인을 못 해보기에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2011.12.23 01: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akatosh

    참, 결제창을 보니까 페이팔 이던데, 결제를 위해선 반드시 페이팔 계정이 필요한건가요?

    2011.12.23 01: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네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페이팔 계정은 필수구요. 결제수단이 페이팔뿐인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다이렉트송 이사이트가 좀 안좋은게 결제하고 나서도 구매확인메일같은게 안날아와요..무작정 기다려야합니다 ㅋㅋㅋㅋㅋ

      2011.12.23 02:11 신고 [ ADDR : EDIT/ DEL ]
  4. akatosh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 내일 카드 발급되면 계정 만들고 당장 질러야겠네용

    2011.12.23 02:2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sephiroth17

    http://pds23.egloos.com/pds/201112/16/24/fusrodah.swf
    http://goldfishery.megaplug.kr/AirTank.swf

    2011.12.24 05: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내가 보여준거잔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1.12.24 10:24 신고 [ ADDR : EDIT/ DEL ]
  6. sephiroth17

    http://tvpot.daum.net/clip/ClipViewByVid.do?vid=v5cc31xe31zzazZimP1xzty
    스카이림에선 닭을 위해 한낱 인간들이 용한테도 덤벼듬.
    베타버젼에선 닭이 플레이어의 범죄행각을 인식하고 경비병도 불렀음

    2012.01.08 16:4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ㅋㅋㅋ 스카이림 하는사람들중에 리버우드에서 닭이나 소 때리는사람이 쥰내많았다던데...
      대체 소,닭은 왜때림? 이해가안감ㅋㅋㅋㅋㅋ
      근데 소,닭 때렸다고 죽일듯이 쫒아오는것도 웃기긴함 ㅋㅋㅋㅋㅋ

      2012.01.08 16:45 신고 [ ADDR : EDIT/ DEL ]

으헤헤헤헤헿 다른건 다 스팀으로 사도 스카이림 만큼은 패키지로 소장하고 싶어 콜렉터스 에디션을 질렀습니다
그동안 자취방에있느라 택배를 못뜯었었는데 드디어 뜯었네요 ㅠㅠ

우선 박스






무게는 그렇게 나가진 않았지만 생각보다 엄청난 크기의 박스였습니다. 
그림부분은 따로 인쇄되어 박스에 둘러져 있구요 커버를 벗기고 검정박스를 열어보면 맨 위에 원화집이 있습니다



하앍!!! 돈값하죠?! 완전 쩐다 ㅠㅠ



그리고 아래에 게임dvd




하앍!!!! 용언이 프린팅되어이써!! ㅠㅠ
그리고 옆에는 지도!
우리으 스카이림 지역의 지도로군요


그리고 그 아래에는 스티로폼으로 우리으 용 스테츄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ㅋ
어떻게 놓는지 설명서도 있네요



너무 쩌는 간지에 미친듯이 찍어보아씀미다.

 

 

 

 

 

꺄~ 물려썽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앍!! 쩐다 쩔어 ㅠㅠ
이거슨 앞으로 나으 책상데코
스카이림은 역시 콜렉터스 에디션이 제맛

Posted by 찬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강마이

    ㅋ 콜렉션따위

    2011.11.17 18:5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제 게임 포스팅은 언제나 풀옵, 정품이니 부디 즐겨주십쇼


FPS류는 많이 안해봐서 리뷰는 귀찮고 그냥 스샷이랑 영상~ ㅋ
플레이 환경은 언제나처럼
i7 860
8gb ram
gtx570
win7 64bit
2560x1440 해상도
ssd 샘숭 830

프레임은 40대 언저리였을거예요.
지금은 게임 지워서 프레임을 확인할수가음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해본 FPS라곤 크라이시스시리즈 콜옵시리즈 콜옵후아레즈 시리즈 뿐이고
배틀필드시리즈는 이게 처음이라.. 거기다 전 원래 fps 장르도 안좋아하고;; 
멀티가 그러케 잼있대서 한번 해봤는데 할만하네요 ㅋㅋ
32대32는 정말 박진감 넘쳐 ㅋㅋ 다만 언제나 경치구경하는게 주목적이니 실력은 흐즙 ㅋㅋ
 

그럼 QHD급 스샷 나갑니다~
클릭하시면 크게볼 수 있어여~ 거기서 확대버튼누르면 원본사이즈로도 나옴여~


넹 머싯써여
근데 플레이타임은 몇시간 안되네요. 뭐 원래 멀티플레이가 주목적이라니 상관은없겠죠 ㅋ
그리고 스토리가 마치 영화처럼 진행을 하는데 주인공 병장녀석이 정부기관에 잡힌상태로 시작합니다. 그러곤 요원들한테 차근차근 설명하면서 그 설명이 곧 게임플레이인 그런 형식인데...

이게 한번에 주우욱 클리어하면 연결이 잘 되는데 찔끔찔끔 하게되면 전에 무슨말하다가 이렇게된건지 헷갈려 ㅋㅋㅋ
거기다 자기얘기하다가 남얘기하다가 그러니까 그것도 헷갈렼ㅋㅋㅋ

사운드도 엄청 신경썼다더라구요.
실제로 총소리 녹음했고, 다양한 환경에서 세부적으로 다시 녹음했다니 캐 리얼하겠네요 ㅋㅋ

뭐.. 탄도학적용되는것도 다 아실테고...

전투기조종이나 헬기조종은 비행시뮬레이션에 익숙한 저로선 쉽게쉽게 했습니다~ ㅋ
본편에서도 조종할 기회가 더 많았으면 좋았으련만 딸랑 하나 나오고.. 그것도 조종도 아니고 ㅋㅋ




근데 영상은 QHD로 인코딩이 안되서... TMPGEnc 5 쓰는데 FHD까지만 지원하더라구요 그래서 할수없이 FHD급임다 ㅋㅋ
보병전, 전자, 전투기 등... 다채롭게 섞어놓은 동영상인데요, 지루하시면 넘기면서 보세옄ㅋㅋㅋㅋ
HD 버튼 누르셔야 HD로나옴~ 아니면 꾸지게나와여



뭐..  적다보니 소감도 적어버렸네요ㅋㅋㅋ
Posted by 찬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눈이 깨끗해지는군요 ㅋㅋㅋ

    2012.01.29 16:0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제 게임포스팅은 언제나 정품, 풀옵 입니다. 부디 즐겨주십쇼.
스샷 해상도는 모두 2560x1440 이니 클릭하셔서 원본으로 감상하시면 더 좋습니다 ㅋ

심심하면 나오는 니드포스피드 시리즈의 신작 더 런 입니다.
그렇게나 기다리게 하더니 슈발 이건 똥밟은 느낌이네요.
프로스트바이트2 엔진에 차에서 내려서 도주하는것 까지 구현했다길래 "우왕 잼있겠다~" 했죠.

무튼 라이센스 딴 회사들을 보시죠

 



뭐...전작인 핫퍼슈트에서 도요타추가됬고 부가티 재규어 벤틀리 마세라티 알파로메오 스바루 코닉세그 가 사라졌네요.
이건 뭐... 다운그레이드? ㅋㅋㅋ

차종은 이렇게 많이 줄었구요
대신에 그래픽은 확 업글 되었습니다.

플레이 환경은 i7 860, 8gb ram, gtx570, 윈도7 64bit 2560X1440 해상도 이구요
프레임은 30 에 거의 고정인데.. 수직동기화도 껐는데..왜!!
요즘 게임들 왜케 30프레임 좋아합니까?! 대체 왜?? 

무튼 업그레이드 된 그래픽을 감상해 보시죠 


 


뭐 풍경이 정말 멋진게 구경할 맛이 납니다.


그래도 색감은 전작인 핫퍼슈트가 더 나은것 같아요.
이건 뭐... 배틀필드3에서 레이싱카 몰고 다니는것 같음...

거기다 레이싱게임 답지않은 인물 표현까지 보여줍니다

근데... 이건 레이싱 게임이지 RPG가 아니잖아?
이런거 신경쓸바에 게임을 재미있게 만들라고!! 이 빛좋은 개살구가트니!! ㅠㅠ

무튼 플레이 영상




Untitled from kim chanjae on Vimeo.


영상까지 보여드렸으니 이제 신나게 깔 차례가 왔네요.

 우선 전작인 핫퍼슈트에서도 운전자 시점을 지원하지 않았는데, 이번작 역시 운전자 시점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레이싱 게임의 꽃은 운전자 시점 아니겠어요? 근데 지원 안해



그리고 예고 영상때부터 화제가 된 도주 모드는 한 40분쯤 플레이 하다보면 나옵니다만 쥰내.... 타이밍에 맞게 키보드 연타하면 땡..


영상으로 보시자면 이런식이죠... 영상에선 타이밍 못맞춰서 실패지만 ㅋㅋ





제가 이 게임에 실망하기 시작한건 시작하자마자 아우디 타고 도주하는데 막 미친듯이 총을 쏘더라구요? 그때 실감했죠.
이 게임은 망겜이구나... 내 아까운 4만원이 공중분해하고 있구나...


그리고 계속 말씀드리자면

처음 시작하자마자 포르쉐도 탈 수 있긴 한데... 조작감이 영... 너무 쉽게 셋팅되있습니다. 지금껏 핸드브레이크는 한번도 안써봄...
안써도 다 커버가 됨... 그렇다고 핫퍼슈트처럼 가속 버튼 뗐다눌렀다 하는 방식의 코너링은 무리구요 감속버튼으로 속도 가감하면서 코너링하는 방식이 가장 안정적이고 빠릅니다만 너무 구려요. 재미 하나도 없어. 핫퍼슈트때의 그 손맛을 돌려줘 ㅠㅠ

근데 레이싱휠 드라이빙 포스 gt 로 하면 잼있긴 해요. 대신에 급커브할때 핸드브레이크 안쓰면 절대 못도는거 빼면... ㅋ
언제나 느끼는건데 키보드 조작감 그지인 게임들은 레이싱휠로 하면 무쟈게 잼있음 ㅋㅋㅋㅋㅋㅋ

 난이도를 쉽게하려고 그렇게 한것같은데 재미가 없음. 첫플레이라 하드모드가 한계인데, 세상에 레이싱게임 하면서 이렇게 평온하면 어쩌자는건지... 레이싱게임을 아슬아슬한 맛에 가슴이 쿵쾅거리는 맛에 하는건데 더 런은 전혀 긴장감 조성이 안됩니다.
난이도가 너무 쉬워.... 속도감도 안느껴지고 즐겁지도 않아...

게다가 지나치게 연출하려고 시도하니까 짜증남. 특히 주행중에 거리가 20초넘게 차이가 났는데 연출하려고 갑자기 뒤에서 차가 튀어나옴 ㅋㅋㅋ 그지같넼ㅋㅋㅋㅋㅋ

거기다 무슨 로딩은 SSD 인데도 이렇게 느려빠지면 하드에선 얼마나 느리다는거죠?

그래도 혹시나 하는마음에 조금만 더하면 재미있을거야 조금만 더 조금만 더 하는게 1시간이 지나도록 그대로예요.
슈발 이건 망겜이다 이건 안된다 ㅠㅠ

그리고 또 불만을 말하자면 차 마다 특성이 있어야 하는데 그게 너무 적어요.
세상에 에스턴 마틴이랑 포르쉐랑 코너링이 거의 비슷한게 말이 됩니까? ㅋㅋㅋ

그리고 차 고르는건 주유소에 들르면 되는데 주유소는 드럽게 안나오죠. 거기다 차는 오질나게 안주죠.

거기다 플레이타임도 길어보이진 않네요 1시간 정도 플레이 했는데 지금 쳅터 4예요.



어지간하면 애정으로 감싸주며 게임 잘 안까는데... 이건 아니야 ㅋㅋㅋㅋ
핫퍼슈트를 다시 깔고 말지 이건 진짜 ㅋㅋㅋ 올클하고나면 두번다시 손안대고싶네요
내돈 진짜.... ㅠㅠ
Posted by 찬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Lentus

    어떻게 아이디 선점하나 못하냐고!!! 대기타다가 만들면 되는건데 ㅠㅠ...
    馬鹿

    2011.11.15 15:4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러케 선점하고싶었으면 수업가지말고 아이디선점하지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온라인게임따위

      2011.11.15 16:00 신고 [ ADDR : EDIT/ DEL ]
  2. 천재걸

    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 불쌍한 중생들

    2011.11.15 19:5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과샘

    찬재야 재미있어 보인다 해봐야겠다^^

    2011.11.15 20: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샘 이것만은 진짜 아니예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차라리 핫퍼슈트가 나음. 이건 돈아까워옄ㅋㅋㅋ

      2011.11.15 20:39 신고 [ ADDR : EDIT/ DEL ]
  4. 게임자체에 30프레임락이걸려있다네요 ㅜ

    2011.11.16 16: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이게다 콘솔때문임 ㅠㅠ 레이싱게임인데 30프레임은 안습 ㅠㅠ pc유저는 적어도 60프레임으로 해줘야되는데 말이죠

      2011.11.16 18:51 신고 [ ADDR : EDIT/ DEL ]
  5. westtree17

    그래픽 진짜 좋은데요?! 인물이 사진가틈.. 근데 영상에서, 왜 경찰차 갑툭튀하더니 지혼자 넘어감?

    2011.12.20 23:2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레이싱게임에 인물이 사진같으면 머하나여 ㅋㅋㅋ
      갑툭튀 저건 연출하려고 그러는건데 저도 그거땜에 맘에안들어요

      2011.12.21 00:29 신고 [ ADDR : EDIT/ DEL ]
  6. 솔직히 맨첨에 빨간 카레라 매달려있는데 안에서 주인공 눈뜨는 부분에서는 진짜 놀랬음.. 동영상인가 싶었는데 10초 지나서야 실제 게임그래픽인거 눈치챘음ㄷㄷㄷ

    근데 솔직히 이건 아닌거 같아서 그냥 모원 깔았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1.12.28 22:4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인물그래픽은 역대 니드포시리즈중 최고입니다. 근데... 니드포는 레이싱이잖아요? ㅋㅋㅋ 조작감은... 핸들로 해야 잼있는 그런 안타까운 게임입니다. 그래서 전 핫퍼슈트를 제일 좋아라해요 ㅋㅋㅋ

      2011.12.28 23:00 신고 [ ADDR : EDIT/ DEL ]

제 게임 포스팅은 언제나 정품 언제나 풀옵입니다 부디 즐겨주십쇼.

오랫만의 게임 포스팅입니다.
게임 구매한지는 한참됬는데 그동안 다른거 한다고... 그리고 구매도 제돈주고 사기엔 아까워서 세일할때까지 기다렸다 샀어요 ㅋㅋ
역시나 제돈주고샀으면 아까울뻔했어 ㅋㅋ

플레이 환경은
i7 860  8gb ram gtx570 windows7 64bit 이구요
풀옵션 2560x1440 해상도에서 진행하였습니다.
프레임은 30fps 에 락이걸려있어서 항상 30입니다 좀 60까지는 나와줘야되는데 30이면 프레임 급락이 생기는 구간도 있고... 

뭐 무튼 게임을 시작하게되면

스타워즈 프렌차이즈라면 시작할땐 언제나 나오는 문구 '먼 옛날 은하계 저 먼곳에서...'

그러고는 지난번 떡밥이 영상화 되어 나옵니다.
세상에 죽은줄로만 알았던 우리으 스타킬러가 부활 ㅋ 알고보니 클론 ㅋ
제다이는 복제가 불가능하다는 상식을 깬 설정ㅋㅋㅋㅋㅋ 거기다 클리어 이후에도 회수되지않는 떡밥ㅋㅋㅋㅋ



그리고 도주하는 스타킬러따위 붙잡을 능력은 있지만 쿨하게 보내주시는 베이더 옹

처음엔 FHD급 해상도로 플레이를 했었는데 약간 블러를먹인듯한 그래픽에 조금 불만이었습니다만 모니터를 바꾸고 QHD급 해상도로 바꾸니 쥰내 얘네들은 애초에 QHD를 염두에 두고 만든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게임이 확 바뀌더군요.
뭐 전작에 비해 그래픽도 개선된것 같지만 너무 콘솔틱하게 변했습니다. 이건 뭐 패드만 꼽으면 콘솔게임이라고 해도 믿을정도..
솔직히 전 전작의 느낌이 더 좋았어요..



뭐 이건 플레이 영상입니다만 보시게 되면 전작에 비해 더 화려해진 라이트세이버 기술들,
전작의 마우스유저를 엿먹이는 포스 사용들이 훨씬 사용하기 쉬워졌고 이펙트도 간결하게 바뀌었습니다.
간결하게 바뀐만큼 쥰내 포스기술들을 숨쉬듯이 써대는 어이없이 강한 우리으 감자돌이 스타킬러로 클론트루퍼스들을 썰어댈 수 있습니다. 

근데 항상 불만인건 난 720p급으로 찍어서 4000비트레이트에다가 동영상 인코딩 해놓고 올리는데 왜 항상 업로드만 되면
화질이 구려지는건지... 그렇다고 유투브에 올리자니 로딩이 느려서 싫고.. 어뜨카면 좋을까요 어흐흫 ㅠㅠ


간혹 보면 왜 사지절단이 됬는데 혈흔효과가 없냐고 불평하시는분이 있던데
언제나 전체이용가를 표명하고 있는 루카스아츠에서 에피소드4의 팔절단 씬 이후 론 피칠갑 절단은 음슴 ㅋㅋ 
 관람가를 위해 광검이 신체를 자르게되면 잘리는것과 동시에 혈관이 지져진다는 설정이 있음 따라서 출혈효과는 없는게 당연한것이니 불만가지시는분들은 스타워즈 세계관을이해하셔야 하겠습니닼ㅋㅋㅋ 실제로 영화 보시면 에피4제외 피는 한방울도 안나와요



그리고 이번작에서도 미친듯이 폭ㅋ발ㅋ 하는 감자돌이의 포스능력
저런 능력을 베이더에게 썼으면 베이더는 껌일텐데...ㅋㅋㅋ
이러케 저런 포스능력을 베이더한텐 안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맨날 밀렼ㅋㅋㅋ
요다도 x윙 허덕이면서 들어올렸는데 감자도리는 저게뭐얔ㅋㅋㅋㅋㅋ

광검무쌍이라고도 불리는 포언2 입니다만 광검만 써서는 게임진행이 어렵습니다. 쥰내 미친듯이 포스기술도 써줘야함 다채롭게...ㅋ

전작과 동일하게 미칠듯이 짧은 플레이타임이 또 다시 단점이 되겠습니다. 제 기준으로는 플레이시간 5시간에 끝내버렸네요...
5시간만에 3만원가량이 날아갔어요 어흐허호혀흏

그리고 스토리는 쥰내 별거없으면서도 연출에는 지나치게 신경을 씁니다. 게다가 스킵도 없어 ㅋㅋㅋㅋㅋ


위의 플레이 영상을 보셔도 아시겠지만 거대몹의 경우 피니시 모션이 있습니다. 근데 그것도 한두번이지 같은몹 계속나오고 피니시모션 맨날 똑같아봐요 질려욬ㅋㅋㅋㅋ

몹 처리는 언제나 타이밍에 맞춰 화면에 나오는 버튼을 클릭해주면 되는 간단한 방식이 다시한번 채택됬구요.
전작처럼 홀로크론들을 모으면 광검색이나 기능추가가 가능합니다. 근데 홀로크론 찾는거 쥰내 그지같아요.
작정하고 안찾으면 1회 클리어할때까지 기능추가 같은건 무리예요. 크리스탈을 2개를 모아야 기능 하나가 언락되는데 제가 클리어하고나니까 어떻게 됬냐하면요. 각 기능별로 1개씩 다 열렸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쥰냌ㅋㅋ 거지같앜ㅋㅋㅋ

그래서 모을꺼면 아예 공략부터 꺼내놓고 작정하고 모으시길 ㅋㅋㅋ

뭐 그거말고도 코스튬역시 포언2에 있습니다만, 포언1만큼 매력적인 코스튬이 잘 안보여요. 그래서 한번도 안써봄..ㅋㅋㅋㅋㅋ



그리고 스타워즈  팬이라면 눈여겨 볼만한것이..

데고바 계 가서 요다도 만나구요..
레아 공주님도 만나네요.

그래도 제일 인상깊은건 전작의 루크랑 듀얼, 오비완영체랑 듀얼

근데 포언2엔 그런 인상깊은 듀얼이 없습니다.

맨날 보면 베이더만 죽어라 패요. 베이더옹이 무슨 동네북도아니고 맨날 자르고 지지고 어흐흐흫 불쌍한 베이더옹 ㅠㅠ


그렇게 베이더를 조지고 나면 포언1때와 같이 마지막순간 선택에 따라 엔딩이 다크사이드, 라이트 사이드로 갈립니다.

요건 다크사이드구요



요건 라이트사이드


보시면 알겠지만 스타킬러는 대체 왜 클래식트릴로지에 나오지않는가 역시도 해결이 되지 않은채 게임이 끝납니닼ㅋㅋ
물론 다크사이드 엔딩을 보면 왜 클래식에 안나왔는지 이해가 되겠지만, 대신에 나온 암흑제자 떡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떡밥이 있는걸 봐선 포언3도 분명 나올것 같습니다.


근데 그때도 전 스팀  세일기간까지 기다릴것 같아요. 포언시리즈는 구매하기가 좀 두려움 ㅋㅋㅋ
다음작엔 얼마나 플레이타임이 줄었을까 하며... 걱정만 되네요. ㅋ

Posted by 찬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westtree17

    용량이 500MB를 넘어가지 않는다면 비메오를 써보도록... 올려본적은 없는데 화질은 좋더라...

    2011.11.10 20: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gndlals

    님 정말 뜬금없지만

    제컴이 삼성컴퓨터 dm-v600-pa56인데요

    파워가450w인데요 cpu는i5-2400이구 그래픽카드가 gt540 꾸져서그런데

    그래픽카드좀 추천해주세요 ㅠ

    2011.11.25 19:2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파워가 450w 라서 고를 수 있는게 별로없어요.
      지포스계열에선 560이 정격450 이상인데.. 간당할지도몰라요
      라데온계열에선 6770이 정격 450인데... 역시나 파워성능에따라 간당할지도모르겠네요. 우선 파워부터 업그레이드하셔야할것같아요. 정격450으론 선택의폭이 너무 좁습니다

      2011.11.26 11:38 신고 [ ADDR : EDIT/ DEL ]
  3. 스타워즈 포스언리쉬드 3 . . .

    먼 옛날 은하계 저 먼 곳에서 . . .

    베이더 : 너님아가 저넘 죽이셈
    감자클론 : 무슨일이 있었던겅미!!!
    . . .
    감자클론 : 에잇! 나 화났뜸!

    쿠콰콰코카쾈

    감자클론은 탈출하고
    제다이 구출, 요다와의 접선등 많은 활약을 펼친다.
    그리고 마지막엔 클론에 의해 죽...
    음?

    2012.01.04 19:4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붉은수선화

    제 생각엔 클론화된 스타킬러의 선/악을 분리해낸거 같더군요. 전작의 마지막 코타 설명중에서 어둠속에 한줄기 빛을 말한게 주노라고 했는데 그부분을 선이라고 한다면 2편에서 주노를 찾을려고 애를 써대는점... 뭐 그냥 그런 느낌이 강하더라구요 ;

    2012.09.08 13:2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영은아빠

    포스팅 윗쪽 사진중 제일첫번째 다이베이더 사진바로밑 기차위에서의 미션을 저와 저의 딸은 실패하고 있습니다 ㅠㅠ
    도무지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더라구요 저 달리는 기차위의 미션을 할때 갑자기 비행기가 나타나서 미사일을 마구쏠때 마우스 스크롤버튼을 누르면 미사일을 막을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고 데미지를 그대로 입더라구요 어떻게 해야 미션을 해결할수 있을까요 도와주세요 ㅠ ㅠ

    2012.12.01 22:2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미사일은 막으면 안되구여 다시 적에게 되돌려보내야합니다 ㅋ
      타이밍 잘맞춰서 막기버튼이던가... 오래되서 기억이 안나는데;; 무튼 그냥 막기만 하시면 안되욤 ㅋ

      2012.12.01 22:59 신고 [ ADDR : EDIT/ DEL ]
  6. gsgesgs

    다크사이드 엔딩이 참;; 뜬금없이 클론이 나타나서 죽임을??
    그렇게 치면 라이트사이드에도 나타나야 정상 아닌가;; 뭐징

    2012.12.06 20: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원래 포스언리쉬드가 스토리는 쌈싸먹은 게임이라...
      그래도 각본상 받은게 함정이라죠....

      2012.12.06 21:08 신고 [ ADDR : EDIT/ DEL ]
  7. 피스투스

    그래도 포스언리쉬드2는 라이트사이드 엔딩이 해피엔딩이군요.포스언리쉬드1은 라이트사이드가 새드엔딩이라서...사실 포스언리쉬드2가 포스언리쉬드1처럼 psp용으로도 나온다고 해서 좋아했었는데 갑작스럽게 제작중지되서 결국 못한게 아쉽더라고요.

    2013.06.19 18: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위 ep121
아래 삼성 슬레이트 시리즈 7

전 남들이 우왕 아이패드2당 하앍하앍 할때 ep121을 공수해 오는 얼리어답터입니다.
왠일로 삼성이 슬레이트 pc 그것도 ep121을 쏙 빼닮은 와콤디지타이저, i5, ssd 장착한 그리고 가장 중요한 windows기반 타블렛pc를 출시한다기에 내심 기대하면서도 가격이 걱정되었습니다.
그런데 왠일인지 한정판 예판가격이 1400달러더라구요? Ep121이 1099달러였고, 약간 성능이 더 나은 삼성의 슬레이트시리즈라면 1400달러라는 가격이 납득이 갔고 해외배송이 됬었더라면 구매했을겁니다.
당시 제가 예상한 국내정발가격은 150~160 사이였구요.. 그것도 국내소비자를 호구로보는 삼성인것을 감안하고 말이죠. 

근데 무슨 국내 판매가는 180만원?

무슨 수입해서 들여오는 가격이잖아 그렇다쳐도 바가지잖앜ㅋ ㅋㅋㅋㅋㅋㅋ
거기다 스팩도 64기가짤 ssd만 판매하는주제에 180? 미친거아냐? 국내시장을 호구 머저리 정보맹으로아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면 뭐 개발하느라 힘들었으니까 국내에서 뽕을 뽑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기다가 쓰벌ㅋㅋㅋ
지금 아마존 가격 보면 ep121 1099 삼성슬레이트 1199달러임
 배송비, 세금 다 쳐도 180 안된다곸ㅋㅋㅋㅋㅋ



사양 위가 삼성 아래가 ep121

  • Intel Core i5-2467M Processor
  • 802.11 a/b/g/n wireless LAN and Bluetooth 3.0 HS
  • Windows 7 Professional
  • 4GB standard system memory
  • 64GB mSATA SSD

2.1" WSVGA (1280x800) Capacitive LED Touchscreen; Pen or Finger Touch; Windows 7 Home Premium (64 bit) Operating System
  • Intel Core i5-470UM CPU; 4GB of DDR3 1333MHz SDRAM, 1x4GB; 1 slot, 4GB Max; Intel HD Graphics
  • 64GB Solid State Drive; Wireless 802.11bgn; Bluetooth 3.0; 2.0MP Webcam; Internal Speaker; Internal Microphone
  • Mini HDMI Port; 2 USB 2.0 ports; 2-in-1 Card Reader (SD & MMC); 4 Cell 34W/h Battery (Up to 3 Hours Battery Life)
  • Includes Digitizer Pen; Folio Case; Bluetooth Keyboard


  •  

    성능차이라곤 배터리, cpu 밖에없음 후면카메라, 와콤도 512레벨이긴 함
    그래도 외국을 봐요 가격차 100달러잖아!! 근데 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80?? 미쳤다고 밖에 볼 수가 없넼ㅋㅋㅋㅋ
    차라리 외국꺼 사서 들여오겠다 이것들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국내회사 제품을 외국에서 들여오는게 더 싸다는게 말이 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osted by 찬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westtree17

      공장이 미국에 있다거나, 법인이 외국거라 들어올때 관세가 붙는다거나, 애초에 다나와같은데서 싸게 살 수 있으니까, 정가를 그렇게 해놨다거나... 책 번역본도 원서가 더 비싼것 처럼?

      2011.11.07 14: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역수라 쳐도180은 미친가격이예요
        거기다 아마존엔 초기가가 1199달러라구옄ㅋ
        노트북은 무관세품목이구요
        외국에서 해외배송해도 150이면 되니까 어이가 없다는거죠

        2011.11.07 15:05 신고 [ ADDR : EDIT/ DEL ]
    2. 안녕하세요?
      저 역시 ep121 유저에요.
      삼숑의 호갱님을 대하는 자세는 이번에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네요ㅋ-
      ep121에서 슬7로 갈아타실 이유 전혀 없습니다ㅋ~

      2011.11.09 01:2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갈아탈 마음 전혀 없습니다 ㅋㅋ
        가격이라도 저렴했으면 ep121은 엄마주고 슬래이트 한번 써볼까도 했지만 저건 좀 아닌듯 싶어요 ㅋㅋㅋㅋ

        2011.11.09 11:13 신고 [ ADDR : EDIT/ DEL ]
    3. 어실

      가격정책에 약간 오해가 있으신듯한데... 보통 정가 179만원이면 150선에서 구입할 수 있게될겁니다. ㅎ

      2011.11.17 20: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정가가 179인데 150에 구입이 가능하다니;;; 정말 이상하네요 ㅋ
        그래도 150에 구입이 가능하더라도 외국에서 들여오는게 더 싼건 여전하니 여전히 불만을 지울순 없겠네요 ㅋ

        2011.11.17 20:46 신고 [ ADDR : EDIT/ DEL ]
    4. 어실

      뽐뿌에서는 지금도 150선에서 구입가능하더군요 ㅜ 130후반대도 잠깐 떴다가 사라짐...

      2011.11.17 20: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qqqaar

      얼마전에 아마존에서 50 달러 기프트 카드를 주는 행사가 있어서
      1049-50=999 달러에 구입했습니다.
      독이랑 키보드는 없지만 (사실 집에서 독에 걸쳐놓고 쓸거 아니니 저에겐 있으나 없으나...)
      국내 가격은 너무 비싸네요....

      2011.12.04 09: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요즘은 150만원이면 사더라구요 ㅋ 하지만 쓰로틀링 문제로 cpu가 제성능을 못낸다는 새로운 단점이 추가.. 뭐 이번 바이오스업데이트로 개선은 됬다지만 그래도 좀 그렇죠? ㅋㅋ
        그나저나 엄청 싸게 구입하셨네요 ㅋ

        2011.12.04 19:25 신고 [ ADDR : EDIT/ DEL ]
    6. ㅇㅇ

      뭐 삼성은 호갱전용이니깐요

      2012.02.04 10: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찬재

        그러게요 3개월지나니까 무슨 139만원ㅋㅋㅋ 역시 구글이 최고임

        2012.02.04 10:33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