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4

우리집 집짓기 2 증축과정 (완성) 우리집 집짓기 1편은 이쪽으로 http://chanjae.net/1039 시골 산속에 들어와 전원주택을 짓고 산지 3년째. 장소만 시골이지 도시생활이 가능한 집을 지어놔서 만족도 높은 전원생활을 보내고 있음. 주변에 아무것도 없어서 아파트 살 때처럼 집앞에 슈퍼를 간다던지 배달음식을 시켜먹는다던지 하는게 불가능해져서 살짝 불편하긴하지만 사람이라고는 코빼기도 안보여서 너무 좋음. 나는전설이다 찍는 기분임 ㅋㅋㅋㅋ 별도 겁나 잘보임 ㅋㅋㅋㅋ 떡진머리에 파자마입고 슬리퍼끌고 개 데리고 산책가도 됨 ㅋㅋㅋㅋㅋㅋㅋ 똥도안치워도 됨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산이얔ㅋㅋㅋㅋ 아무튼 고관절수술을 한 외할머니가 같이 살게 되면서 여분 방은 있었지만 계단이 있어서 불편해서 증축하게 됨 차후엔 게스트룸으로 쓰는것도 생각하며 기존.. 2018. 3. 30.
테슬라 모델S 100D 부산-하동 왕복 후기 지금까지는 슈퍼차저가 가는 경로마다 있는 여행지였는데 이번 여행은 슈퍼차저가 전무한 하동을 다녀왔습니다. (4월달에 지인과의 여행 예행연습 ㅋ) 하동을 지나 광주로가면 슈퍼차저가 있습니다만 하동에서 광주까지 100km거리라 충전만 하러 가기엔 좀 너무 멀어서 광주슈퍼차저는 패스. (2018년 12월 진주에 슈퍼차저가 생깁니다. ic근처라고 하니 앞으로는 들렀다 가면 될듯?) 이번 여행으로 차데모 커넥터를 살지 말지 판단도 할 수 있겠다 전국에 깔린 공용충전기망을 믿고 출발 해 보았습니다. 출발시 배터리는 98% 하동 켄싱턴 리조트까지는 192km. (리조트회원권만 아니었으면 데스티네이션 차저가 설치되어 있는 다른 호텔로 갔을텐데....ㅋ) 법정속도대로 오토파일럿, 히터를 주욱 켠상태로 주행하니 하동 캔싱.. 2018. 3. 26.
테슬라 울트라 화이트 시트 청소법 테슬라의 울트라화이트 인테리어 기본 블랙인테리어를 보면 내부가 정말 밋밋해보이는데 울트라화이트의 투톤인테리어는 타는분들마다 감탄을 하십니다 ㅋ 다만 타시면서 하시는 말씀들이 '멋지긴한데 감당이 안될 것 같다. 얼룩지면 어떡하냐' 라는 말씀들을 꼭 하십니다 실제로 모델S 구매하신분들도 때탈까봐 블랙으로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하지만 테슬라의 시트는 비건가죽시트죠. 폴리우레탄으로 합성한 합성가죽(비닐)이기 때문에 청소하기 쉽고 때도 잘 안타고 관리해줄 필요도 없습니다. 게다가 이미 방염코팅처리도 되어서 출고 되고 있구요. 간혹 인터넷을 보면 화이트시트라고 걱정된다고 가죽코팅제로 코팅을 하시던데.... 가죽이 아니고 합성수지인데.... 굳이 코팅을 하시네 싶더군요. 뭐 알아서 하시면 되겠습니다만 ㅋㅋㅋ .. 2018. 3. 11.
테슬라 모델s로 동생 자취방 이사 도와주고 왔습니다. 테슬라 모델S의 트렁크용량은 리어트렁크 744L, 프론트트렁크(프렁크) 150L로 토탈 894L입니다 여기서 뒷좌석을 눕히면 리어트렁크가 1645L로 토탈 1795L까지 확장해서 사용할 수 있죠. 보통 SUV차량의 트렁크 용량이 500~700정도니 모델S는 세단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용량의 트렁크를 자랑합니다. 그래서 대학 입학하는 동생의 자취방 이사를 테슬라로 다녀왔습니다. 이불,식기,옷을 다 챙겼는데 뒷좌석 폴딩하지 않고도 다 들어가네요. 뒷트렁크에도 들어갈 것 같았지만 그냥 프렁크에 넣어봤습니다 ㅋ 드림케이스 택배박스가 사이즈가 딱 맞겠다 싶어서 드림케이스 박스를 활용했습니다. ㅋ 짐실을때 차에 딱 맞게 들어가니까 안들어가면 어쩌나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좋았네요 ㅋㅋ 자취방 도착해서 펼쳐봤는데 짐이.. 2018. 3. 2.